|
한세엠케이 김지원 대표가 세계와 한국을 잇는 패션 업계 가교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12일 밝혔다.
12일 한세엠케이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 4월 미국 뉴욕 하다드 브랜드(이하 하다드) 본사에서 열린 올해 SS(봄·여름) 상품설명회에서 ‘2023 베스트 파트너’ 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한 해 동안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룬 파트너를 선정해 수여한다. 한세엠케이가 전개 중인 플레이키즈-프로가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하다드는 9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아동복 전문 글로벌 기업으로 나이키, 조던, 리바이스 등의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다. 2011년 키즈 전문 멀티 스토어 콘셉트의 ‘루키 USA’를 론칭했고 한국을 포함해 중국, 일본, 캐나다, 프랑스 등 20개국 파트너사와 협력하고 있다.
한세엠케이는 하다드와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 2015년 7월 루키 USA 콘셉트 기반으로 한 ‘플레이키즈-프로’ 매장을 론칭했다. 플레이키즈-프로는 국내 유일의 키즈 스포츠 멀티 스토어로 나이키 및 조던, 컨버스, 헐리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의 키즈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다양한 브랜드의 의류, 신발, 액세서리 등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플레이키즈-프로는 조던 신학기 가방 세트를 비롯해 나이키 홑겹 윈드러너, 상하 세트 등 한국 시장의 특성을 살려 개발한 독점 상품 역시 출시 직후 연이어 완판됐다.
나이키 키즈의 경우, 지난해 경기, 대구, 부산 등을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하며 매출 증대를 이끌었고, 올해 6월 기준 오프라인 매장 매출은 전년 대비 54%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한세엠케이는 이러한 성장세에 힘입어 플레이키즈-프로의 유통, 상품, 마케팅 등 역량을 적극 강화할 방침이다. 나이키 키즈는 전국 각지의 거점 지역 내 유통망을 넓혀 고객 접점을 강화할 예정으로 올 하반기 중 10개의 매장을 추가 오픈할 계획이다.
김 대표는 “한세엠케이가 오랜 기간 견고한 파트너십을 이어온 하다드의 지난해 베스트 파트너로 선정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한세엠케이는 한국과 글로벌 시장을 연결하는 패션 가교 역할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