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유라클의 총공모주식 수는 75만1000주다. 주당 공모 희망가 밴드는 1만8000원~2만1000원이다.
이번 공모 금액은 공모가 밴드 상단 기준 약 157억원 규모다. 상장 주관사는 키움증권이다.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5영업일 동안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해 최종 공모가를 확정할 계획이다. 이후 다음 달 6일~7일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을 실시한다.
유라클은 모바일 비즈니스를 위한 앱 개발과 운영, 유지보수 등 모바일 환경을 위한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01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모바일 플랫폼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1000개 이상의 고객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특히 그룹사를 대상으로 모바일 표준화를 이끌어 가고 있다. 과거 대기업 내 계열사들은 표준화된 기반 없이 각자의 모바일 앱을 개발했다. 이에 제각각의 방식으로 개발된 앱 운영 문제와 유지보수의 어려움이 지속적으로 발생해왔다.
유라클은 이런 문제점을 해소하고 개발 생산성과 유지보수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 표준화 사업을 진행했다. 현재 ▲현대자동차그룹 ▲LG ▲SK 등 주요 대기업이 유라클의 모바일 표준화 서비스를 적용하고 있다.
유라클의 대표 제품은 모바일 플랫폼 ‘모피어스’다. 모피어스는 하나의 소스를 활용해 안드로이드와 iOS용 앱을 동시에 개발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로우코드(최소한의 코딩으로 모바일 앱을 개발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와 다양한 플러그인 등을 통해 개발 편의성과 효율성을 제공하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푸시 알림 ▲통합 메시징 서비스(UMS) ▲콘텐츠 생성 ▲서베이 발송 ▲쿠폰∙포인트 발행 등 모바일 환경에서 필수적인 다양한 소프트웨어도 제공하고 있다.
유라클의 향후 과제는 시장 경쟁력 확대와 사업 영역 확장이다. 이를 위해 유라클은 지난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개발∙운영∙관리할 수 있는 ‘모피어스원’과 챗지피티(ChatGPT)를 적용한 앱 개발 도구 ‘모피어스AI’를 출시하는 등 지속적으로 새로운 IT기술을 적용해 제품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이번 공모로 조달된 자금도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제품 고도화에 활용할 방침이다. 해외 진출을 위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플랫폼 개발에도 나설 방침이다. 국내 대기업과 대형 금융사, 주요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쌓은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향후 국내외 영업을 확대하겠다는 목표다.
권태일 유라클 대표는 “스마트폰의 일상화에 따라 개인들 서비스는 물론 기업 업무 환경 역시 모바일을 필수적으로 고려하게 되면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시장은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다”며 “유라클은 이번 코스닥 상장을 발판으로 삼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모바일 플랫폼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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