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경제신문 = 조아라 기자]
삼성전자가 지난 상반기 AI폰인 갤럭시S24 시리즈를 선보인데 이어 이번에는 AI 폴더블을 출시했다.
바 형태였던 갤럭시S24와 다르게 갤럭시Z플립·폴드6의 접히는 폴더블 구조적 장점을 살려 AI를 적용했다는 것이 삼성전자의 설명인데 두 제품의 다양한 기능 중에서 주목할만한 기능을 꼽아봤다.
△‘써클 투 터치’ 폴드6 큼지막한 화면에서 수학문제 풀이까지
삼성전자가 갤럭시S24 시리즈를 공개하며 선보였던 써클 투 서치 기능은 갤럭시Z폴드6 대화면에서 더 확장됐다.
써클 투 터치는 홈 버튼을 길게 누른 뒤 화면의 이미지나 단어 등에 동그라미를 그리면 관련 검색 결과가 제공되는 검색 기능이다. 사안에 따라 ‘생성형 AI’가 정리한 다양한 정보의 개요가 별도로 제공되기도 한다.
써클 투 터치 기능은 갤럭시Z폴드6의 대화면과 만나 기능의 직관성과 사용성이 향상됐다. 어떤 화면에서든 페이지 내 전체 번역이 가능하고 이전에는 제공되지 않았던 수학 문제 풀이까지 가능하다.
△유료 AI 프로필 필요없네, 인물 사진 스튜디오
인물 사진 스튜디오 기능은 인물 사진을 3D 캐릭터, 수채화 등 다양한 스타일로 바꾼 결과물을 제공하는 기능이다. 지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스노우 AI 프로필과 같이 기존 이미지를 변형하는 것인데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지 않아도 사용자가 가지고 있던 인물 사진을 기반으로 다양한 스타일로 변주를 주는 것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지난 갤럭시S24시리즈에서부터 AI기반의 프로비주얼 엔진을 적용해 카메라 기능을 강화했다.
△카카오 톡에서도 이제 실시간 통역 기능을
지난 갤럭시S24시리즈에서 가장 큰 주목을 받았던 실시간 통역 기능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이 가능해졌다. 현재 카카오톡, 라인, 위챗, 왓츠앱, 텔레그램, 페이스북 메신저, 인스타그램 DM, 시그널, 구글 미트 총 9개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플립6, 닫힌 상태에서 AI가 메시지 답장 추천도
갤럭시Z플립6의 경우 이번에 처음으로 ‘답장 추천 기능’이 탑재됐다. 답장 추천 기능은 갤럭시 AI가 최근 상대방과 주고받은 메시지 내용과 맥락을 분석해 맞춤형 답장을 제안한다. 이동 중 화면을 접은 상태에서도 추가 동작없이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사용성을 높인 기능이라는 것이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7월 24일부터 ‘갤럭시Z폴드6’, ‘갤럭시Z 플립6’를 국내를 포함해 전세계에 순차 출시한다.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의 국내 사전 판매는 7월 12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