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무신사에 따르면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아이제에이웍스’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 인사이트’ 조사 결과 지난달 기준 무신사 모바일 앱 활성 기기는 약 1022만대다. 이는 양대 모바일 운영체제(OS)인 안드로이드와 애플 iOS에서 무신사 앱이 설치된 기기를 집계한 것이다.
패션·의류에 속한 280여개 앱 중에서 활성 기기 1000만대를 넘어선 것은 무신사가 유일하다. 무신사의 활성 기기 수는 2022년 6월 650만대에 비해 57% 증가했다.
무신사 앱을 설치한 고객들은 연령별로 20대 37.1%로 가장 많고 10대 이하가 22.8%로 뒤를 이었다. 무신사 앱 설치 고객 중 10~20대가 59.9%다. 30대와 40대 이상도 지난달과 전년 동월을 비교했을 때 증가율이 각각 23.4%, 22.6%에 달한다.
실제로 앱을 얼마나 많은 사람이 이용했는지 보여주는 지표인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측면에서도 무신사는 지난달 약 549만명으로 패션·의류 카테고리 전체 1위를 달성했다. 지난해와 비교해 20.9% 증가한 수치다. 모바일인덱스를 기준으로 무신사의 MAU는 지난 2월 506만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19.3% 증가 이후 ▲3월 19.4% ▲4월 17.8% ▲5월 17.0% ▲6월 20.9% 등 5개월 연속 두 자릿수 성장세다.무신사 관계자는 “실력 있는 디자이너 브랜드를 지속 발굴하고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국내 1위 패션 플랫폼 자리를 공고히 할 수 있었다”라며 “이제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K-패션의 영향력을 확산할 수 있도록 입점 브랜드와 상생을 통한 동반 성장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