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경대학교 캠퍼스아시아 인공지능사업단과 말레이시아 펄리스대학교가 복수학위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MOA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9일 국립부경대 대학본부 접견실에서 김영복 학무부총장, 장원두 단장, 잘만 사울리 부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합의각서 서명식을 하고, 인공지능 세미나 개최와 복수학위 프로그램 운영 등을 논의했다.
국립부경대 캠퍼스아시아 인공지능사업단은 이번 MOA를 통해 오는 2025년부터 복수학위 프로그램을 말레이시아 펄리스대로 확대한다. 사업단은 지난 2022년도부터 일본 야마나시대, 중국 항저우 전자과학기술대와 복수학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 더욱 많은 학생이 이 프로그램의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립부경대 캠퍼스아시아 인공지능사업단은 복수학위 파견 및 초청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협력대학에서 수강한 과목 학점을 상호 인정받고, 각 학교에서 졸업장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복수학위 프로그램은 학생이 전체 학위 기간 중 1학기 이상 상대 대학에 직접 파견돼 현장 수업 방식으로 진행되며, 나머지 학기는 온라인으로 수업 및 연구를 진행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이시각 인기 뉴스
- 승무원이 뽑은 ‘실물 미인’ 여배우 1위
- 보라색 고양이의 기막힌 비밀: 보호자 얘기를 듣고 나니 더 이해가 안 된다(동물은 훌륭하다)
- 영원할 줄 알았는데 “이렇게 된다니”…정부 발표에 전기차 차주들 ‘깜짝’
- 인간에게 길들여지지 않은 솔직한 동물을 우리는 보지 못했다?
- 해외에서 난리 났다… 전 세계 OTT에서 인기 질주 중인 '한국 드라마'
- '6천여 명 수려한 영주호 걸으며 만추 정취 만끽'
- '잇단 부상에도 토트넘에 기여했다' 손흥민 시즌 평점 7점…토트넘 최고 평점은 쿨루셉스키
- '전참시' 최다니엘, 누명 벗으려 ‘산만대회’ 출전 예고
- 청년과 주민이 함께하는 환호하는 ‘무안 YD 페스티벌’
- “이렇게 나오는 거 찬성입니다” 위장막을 두른 국산 차세대 수소전기차 포착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