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매일유업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지난 3일에서 5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4년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 참가했다고 10일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피부 건강 개선 기능성 성분인 우유 유래 인지질 및 비타민D 최적 섭취량 등과 관련된 최신 연구 사례들을 발표했다.
한국식품과학회는 1968년 창립된 후 식품과학 관련 학술적 교류를 통해 학술진흥, 식품산업 발전, 국민 식생활 과학화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는 ‘미래 메타-식품과학을 주도할 가치창출기술의 도약’을 주제로 국제학술대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 연구진은 이번 국제학술대회에서 두 개 세션에 참가해 주제발표를 진행했다.
지난 3일에는 ‘건강한 지질과 지질 대체물질의 건강한 의미’ 세션에서 ‘피부 건강 개선 기능성 성분인 우유 유래 인지질 개발’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국내 기능성 식품 시장의 약 16%를 차지하며(2023년 기준)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이너뷰티 시장에서 주목받는 ‘우유 인지질 유래 유크림농축분말(밀크세라마이드)의 피부 기능성 연구 결과’도 소개했다.
4일에는 ‘식품 및 영양 관리를 통한 건강수명 연장 ‘세션에서 ‘비타민D 최적 섭취량과 최신 연구 분석’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정상적인 비타민 D 혈중 농도를 유지하는 것이 면역 기능에 가장 중요한 요소이지만, 현재 우리나라 성인의 약 82.8%(2022년 건강검진 결과 기준)가 정상 범위의 혈중 비타민 D농도에 못 미치고 있는 상황도 설명했다.
발표자인 매일헬스뉴트리션 시혜정 책임연구원은 “유지방은 영양소의 공급원일 뿐 아니라 세포 구성과 조직 발달 등 다양한 생리적 활동을 한다”며 “최근 우유 지질의 영양 및 생리학적 특성을 바탕으로 우유 유래 기능성 지질에 대한 연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그 기능성은 인지, 수면, 피부 건강 등으로 확대되는 추세”라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