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프리카 360kg 필리핀 마닐라에 수출
농림축산검역본부는 필리핀과 국산 파프리카 수출검역요건 완화 협상을 완료한 지 11개월 만에 첫 수출을 하게 됐다고 10일 밝혔다.
강원도 평창군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오대’는 7월 10일 수출검역에 합격한 파프리카 360㎏(56박스)을 필리핀 마닐라로 수출했다. 국산 파프리카는 일본, 베트남, 중국 등으로 수출하고 있으나 필리핀 수출은 이번이 처음이다.
2014년 필리핀과 파프리카 검역협상 타결 당시 선박화물로만 수출할 수 있었으나 검역본부는 2022년부터 꾸준히 협상을 진행해 2023년 8월 항공화물로도 수출이 가능하도록 수출검역요건을 완화했다. 이번 수출은 완화된 수출검역요건에 따라 항공화물을 통해 이루어진다.
필리핀으로 파프리카를 수출하기 위해서는 ‘한국산 파프리카 생과실의 필리핀 수출검역요령’에 따라 수출재배지 및 수출검역단지 등록, 재배 중 필리핀 측 우려병해충 관리 등 수출검역요건을 준수하고 한국 검역관의 검역을 받아야 한다.
고병구 검역본부 식물검역부장은 “이번 수출을 계기로 국산 파프리카를 비롯해 우리 농산물이 다양한 국가로 수출될 수 있도록 새로운 시장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협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목 조르고 욕설’ 음주운전 신고자 폭행한 40대 연예인
- [오늘 날씨] 밤까지 거세고 강한 빗줄기…레인부츠 신어도 ‘무좀’ 안 걸리는 법
- 韓 “무인도는 이철규와” 元 “손흥민보다 이천수” 羅 “읽씹보다 ‘연판장’ 상처” [與당권주자 토론회]
- 원희룡, 하루 만에 180도 변했다…’노 네거티브’ 선언한 이유는
- ‘1개 1만원’ 김치빵, 美 부자들 ‘열광’ 왜?
- 기업은행 IBK창공, 올해 하반기 혁신창업기업 육성 시작
- 한투운용, ‘15% 프리미엄 분배 시리즈’ 오는 17일 분배금 지급
- KT&G, ‘릴 에이블’ 전용스틱 신제품 ‘그래뉼라’ 3종 출시
- 레고그룹, 트랜스포머 40주년 기념 ‘레고 범블비’ 세트 출시
- “온열사고 예방”…DL건설, 전 현장 혹서기 캠페인 전개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