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청소년 고민 나눔 플랫폼 ‘힐링톡톡’의 대학생 서포터즈 4기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힐링톡톡 서포터즈는 메타버스 내에서 7마리 곰돌이 아바타인 ‘마음키우곰즈’의 모습으로 청소년의 고민에 공감하며 멘토링 활동을 펼친다.
지난해 2월 문을 연 힐링톡톡은 친근한 선배와 고민 나누는 것을 선호하는 청소년들의 성향을 고려해 제페토 내에서 대학생 서포터즈와 이야기 나눌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소년 고민 나눔 플랫폼으로, 현재까지 19만여 명의 청소년이 이용했다.
이번 서포터즈는 이벤트 기획 및 운영, 제페토 피드 관리 등 메타버스 플랫폼 홍보를 직접 경험할 수 있으며, 운영진 희망자들은 수료식과 발대식, 기수 모임의 기획 및 운영 등 전반에 관여하게 된다.
수료한 대학생들에게는 서포터즈 임명장과 수료증을 제공하고 VMS와 1365에서 각각 봉사 시간이 인증된다. 또한, 활동 우수자에 대한 시상도 별도로 진행될 예정이다. 활동 기간은 8월 22일부터 2025년 2월 20일까지 약 6개월 동안이다.
참여를 위해서는 오는 22일까지 힐링톡톡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아동·청소년 심리 및 정서 지원 멘토링에 관심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1차 모집 기간인 14일까지 지원 시 별도 가산점이 부여된다. 서류합격은 26일 발표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정석 생명보험재단 상임이사는 “이번 모집에 많은 대학생이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 선배로서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힘찬 응원을 전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