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카드사도 바빠졌다. 부쩍 늘어난 해외 여행객을 잡기 위한 여행 특화 카드는 물론, 국내 여행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10일 카드와 여행업계에 따르면 국내 카드사들이 휴가철을 맞아 여행·레저업체는 물론, 지방자치단체와 협업해 여행에 특화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신한카드는 무료 환전과 자동 충전 기능 등을 탑재한 ‘신한쏠트레블’에 이번 여름 추가 서비스를 더했다. 해외 여행객 대상으로 ▲일본 세이부프린스호텔 체인 사전 예약시 5% 할인 ▲태국 코사무이, 카오락 아웃리거리조트 숙소 예약시 저녁 식사 제공 ▲베트남 JW메리어트 푸꾸옥 에메랄드 베이 객실 10% 할인 ▲웨스턴 리조트 괌 객실 5% 할인 등을 추가로 제공한다.
신한카드로 결제 시 아고다 최대 8%, 트립닷컴 최대 8% 등 할인 이벤트도 진행하면서 국내 여행객 대상으로는, ▲8월 한달간 홍천 비발비파크 오션월드 최대 30% 할인 및 1+1 ▲평창 알펜시아 오션 700 최대 40% 할인 및 3+1 혜택 ▲롯데리조트 워터파크 35% 할인 등 전국 23개 워터파크에서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KB국민카드는 휴가철을 맞아 ▲여름 휴가비 지원 ▲전국 워터파크 입장료 할인 ▲해외 이용 시 포인트리 제공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달말까지 행사 응모 후 KB국민 신용 및 체크카드(기업, 비씨, 선불카드 제외)로 이용금액 구간별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아울러 오션월드와 캐리비안베이에서 KB페이(비씨, 선불카드 제외) 입장료 결제 시 최대 반값 할인을 제공한다. 또 9월 1일까지 경주월드 캘리포니아비치에서 KB페이로 입장료 결제 시 최대 69%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해외 여행시 해외 최대 25만 포인트리를, 일본, 동남아, 유럽 국가별 이용금액에 따라 신세계 이마트 상품권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제주도 여행객을 위해 제주 세화마을 가맹점에서 1만원 이상 이용 시 최대 1만원 캐시백, 해녀 미니 태왁(몸을 뜨게 하는 기구) 증정 이벤트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하나카드는 대표 트래블 카드로 꼽히는 ‘트래블로그’ 환전 통화를 8월말가지 58종으로 확대하는 등 경쟁력을 높인다.
동시에 ‘더위 혜택 사냥’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도권에선 ▲캐리비안 베이 종일권 최대 50% 할인(스마트 예약) ▲롯데월드 어드벤처 입장권 최대 45% 온라인/현장 할인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입장권 최대 40% 온라인/현장 할인 ▲서울스카이 입장권 최대 30% 온라인/현장 할인 ▲웨이브 파크 입장권 40% 현장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비수도권에 소재한 ▲천안 아산스파비스 입장권 최대 47% 현장 할인 ▲경주 캘리포니아비치 입장권 최대 69% 할인 ▲대구 이월드 입장권 최대 50% 할인 ▲휘닉스파크 블루캐니언 ‘2만원의 써프라이즈’ ▲용평 워터파크 입장권 최대 40% 현장 할인 ▲웰리힐리파크 워터플래닛 최대 30% 현장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우리카드는 ‘위비트래블’ 출시로 해외 여행객을 잡는다. 올해 12월 2일까지 일본 여행 할인 이벤트를 유지한다. 우리 마스터·비자 고객은 일본 유명 쇼핑몰인 돈키호테와 빅 카메라, 마츠모토 키요시 등 이용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업계 카드사들도 이벤트 마련에 나섰다. 현대카드는 8월까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레스케이프, 포시즌스 호텔 서울, 웨스틴 조선 서울 및 부산, 그랜드 조선 부산,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 등 제휴 호텔 숙박 제휴 할인을 제공한다.
현대카드로 숙박 예약 플랫폼 ‘아고다’에서 베트남과 필리핀, 중국 호텔 예약시 8% 할인을 제공한다. 서울랜드에서 파크이용권 결제 시 20% 현장 할인도 제공한다. 또한 전체 결제금액의 50%는 M포인트로 사용할 수 있다.
전체 현대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일본 제휴 서비스를 제공한다. 도쿄 국립 신미술관과 국립 서양미술관의 특별 기획전 관람권과 복합문화공간 츠타야에서는 도쿄 다이칸야마, 롯폰기, 시부야 등 3개 지점에서 운영하는 공유 공간 ‘셰어 라운지’의 1시간 이용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대형 유통 업체 ‘빅카메라’를 방문하면 호텔·공항 딜리버리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프리미엄 회원에게는 오사카 한큐백화점 우메다 본점이나 한큐 멘즈 도쿄점에서 최대 10% 할인을 제공한다.
삼성카드는 이달 말까지 삼성 아이디글로벌카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착순 1000명에게 12만원 캐시백을 제공하고 해외 이용 최대 8.2% 할인까지 더해준다. 이 카드는 전월 이용금액 관계없이 해외 수수료 1.2%를 할인해주며 해외 2% 결제일 할인도 누릴 수 있다. 특히 이번달에만 해외 5% 추가 할인으로 전월 이용 금액 관계없이 결제일 할인을 제공한다. 다만 해외 가맹점·해외 직접 구매 이용 건 통합월할인한도는 3만원이다.
롯데카드는 다양한 가맹점 혜택을 준비했다. 오는 27일부터 내달 18일까지 롯데워터파크 김해 본인 입장권을 50% 할인해 주고, 동반 3인은 40% 할인해 준다.
이달 말까지 해외 항공권 결제 시 인터파크 트리플에서 최대 20%, 노랑풍선·온라인투어·웹투어·투어비스에서 최대 15%, 와이페이모어 최대 13%, 모두투어 최대 12.5%, 마이리얼트립·하나투어 최대 10%를 즉시 할인해 준다.
롯데마트에서 롯데마트 제휴 롯데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여름 인기 상품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대상 롯데마트 제휴 롯데카드는 롯데마트·맥스(MAXX) 카드, 로카 포(LOCA for) 롯데마트 카드로, 매월 인기 품목에 대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름 방학 캠프 할인도 있다. 오는 28일까지 초등창의융합학원 에이젯의 신규 수강생을 대상으로 ‘에이젯 여름캠프: 과거로의 여행’ 신청 시 5%를 최대 3만원까지 즉시 할인해 준다. 중학교 대상 학원인 ‘에이젯중등학원’의 신규 수강생이 다음 달 분 수강료를 최초 결제하면 결제한 달 말일까지의 수업을 무료로 제공한다.
BC카드는 ‘씽(Sing) 나는’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7월 말까지 모두투어를 통해 해외여행 패키지, 에어텔(항공·숙박 결합) 상품 결제 시 청구할인과 무이자할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대 6개월 무이자도 가능하다.
온·오프라인 면세점 쇼핑에 대한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신라면세점(서울, 제주, 인천공항점)에서 선불카드 증정 이벤트가 마련됐다. 특히 인천공항점은 100달러 이상 결제 고객 대상으로 최대 4만5000원을 즉시 할인해주는 행사를 추가로 진행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는 15, 22일에 금액대별 할인 행사를 한다.
한재희 기자 onej@chosunbiz.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