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올해 창립 100주년을 맞은 하이트진로가 100년 전 소주병에 사용하던 라벨 디자인을 활용한 ‘진로 오리진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1924년 진천양조상회에서 시작된 하이트진로의 오랜 역사와 헤리티지를 기념하기 위한 것”이라며 “기존 진로 주질에 부착한 최초 라벨을 적용한 제품으로 도수와 가격은 현행 제품과 동일하다”고 설명했다.
제품 패키지는 1924년 라벨을 유지하면서 ‘진로 100주년 기념 한정판’ 문구와 1924, 2024를 표시해 100주년의 의미를 강조했다. 또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원숭이를 두꺼비로 바꿨다.
일부 제품에는 진천양조상회 당시 마스코트인 원숭이와 현재 마스코트인 두꺼비가 함께 그려져 있는 ‘럭키 라벨’이 부착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럭키 라벨이 부착된 진로 오리진 제품을 찾을 확율은 3% 정도로 원숭이 라벨을 찾는 재미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제품은 오는 11일부터 전국 주점과 마트·편의점 등에서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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