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 김기하 의원은 9일 강원특별자치도 교육청의 상반기 주요업무보고를 받고 학교 급식실 및 조리실의 안전 문제에 관한 질의를 벌였다.
김 의원은 조립식 샌드위치패널 구조로 설치된 건물 중 학생들이 직접 사용하는 건물의 개선 계획에 관해 보고를 받고 전체 현황과 개선 계획에 대한 질의를 벌였다.
도교육청은 업무보고를 통해 화재위험에 취약한 샌드위치패널 및 드라이비트 방식의 건물 해소를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며, 특히 강당이나 급식소, 기숙사, 체육관 등의 시설이 이러한 건물 형태가 있어 이를 적극적으로 해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또한 학교급식 조리실의 환기설비 개선 사항에 대한 질문을 통해 올해 환기설비 개선 계획 목표가 누적 348교로 전체의 60%라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올해 상반기 환기설비개선 실적이 105개교로 올 사업 목표인 209개교의 절반 수준으로 연말까지 목표인 누적 348교를 모두 달성하도록 하겠다고 답변했다.
김기하 의원은 화재예방을 위한 전기식급식기구확충 및 화재진압설비의 확충 등을 주문하며 안전한 급식실 마련을 위한 교육청의 노력을 당부했다
이시각 인기 뉴스
- 다저스만 김하성 밀어낸 FA 유격수 1위에게 관심 있나…“3루수로도 주목해” 이래서 기본 ‘1억달러+α’
- "고영표까지 나올 수 있다"…'패배하면 탈락' 벼랑 끝 몰린 류중일호, 총력전 선포 [MD타이베이]
- '오겜' 경비병 변신 伊피겨 구트만, 그랑프리 쇼트 2위
- [지스타 2024] 이세돌 멤버 고세구, 넷마블 ‘몬길’ 시연 즐겨
- "최대 54억" 동덕여대 '공학 전환 갈등' 피해 금액 공개에 총학생회 반응은
- 빗속에서 집회 오른 이재명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드린다" (종합)
- 모바일 게임 '에픽세븐', PC로 즐긴다
- 오징어게임 변신 피겨선수, 그랑프리 쇼트 2위 차지
- 前야구선수 정수근, 또 폭행 이어 음주운전 혐의로 기소
- [50th 서울독립영화제] 김영우 프로그래머 추천작 5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