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 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이뤄지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이하 문체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이하 예술위)가 오는 10월 5일 ‘2024 아트 포레스트 페스티벌(ART FOR;REST FESTIVAL)’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개최한다.
‘아트 포레스트 페스티벌’은 온 가족이 함께 대중음악, 크로스오버, 뮤지컬, 전통음악,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 공연을 즐기면서 예술 후원도 접해볼 수 있는 대규모 음악 페스티벌이다. 문화 예술 후원 활성화를 위해 예술위가 펼치고 있는 ‘예술나무 운동’에 온 국민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마련됐다.
지난해 9월, 예술위 창립 50주년과 ‘예술나무 운동’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처음 열렸던 ‘아트 포레스트 페스티벌’은 관객 9000여 명이 찾은 가운데, 문화 예술 기부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준 행사로 주목받았다.
지난 페스티벌의 티켓 판매 수익금은 올해 7월 예술위와 재단법인 햇빛담요가 진행하는 고립·은둔 청년들의 문화예술 활동을 위한 ‘날다람쥐 프로젝트’에 지원된다.
특히 페스티벌에 참여한 팬텀싱어 4 우승팀 그룹 ‘리베란테’의 멤버 김지훈은 ‘예술나무 운동’취지에 공감하며 기부까지 동참해 예술 후원을 향한 선한 영향력을 행사했다. 기부 행렬이 365명의 ‘리베란테’ 팬들에게까지 이어져 자립 준비 청년의 음악 활동을 위한 지원금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올해 페스티벌은 세대를 초월하고 장르 별로 내로라하는 아티스트들로 출연진을 구성해 지난해보다 더 화려해진 무대로 선보인다. 또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놀이 프로그램과 소액으로 참여할 수 있는 예술 후원 프로그램도 기획해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밀 예정이다.
2024 아트 포레스트 페스티벌의 참여 아티스트 라인업은 오는 15일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정병국 예술위 위원장은 “지난해 ‘아트 포레스트 페스티벌’에 참여하며 보여주신 문화 예술 후원을 향한 국민들의 뜨거운 관심에 감사를 드린다”며 “올해 아트 포레스트 페스티벌은 온 가족이 다함께 공연을 즐기며 기부도 참여하는 즐거운 예술 후원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곘다”고 전했다.
한편, 페스티벌의 타이틀인 ‘아트 포레스트(ART FOR;REST)’에는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이 예술을 통해 쉼을 얻고, 그 과정에서 예술나무를 심어 예술의 숲을 만들어 나간다는 ‘예술나무 캠페인’의 메시지가 담겨 있다.
이시각 인기 뉴스
- 어센트, 캐나다 첫 팬콘 성료..."에피들 에너지에 감동"
- 로제·투바투, 한터 국가별 차트 양분…‘APT.’ 인기ing
- '100억 CEO' 황혜영, 동갑 前정치인 ♥과 금실 과시 "베프+내편"
- [투둠 '오징어 게임2'] 3년 만의 귀환, 그 이상의 의미는?
- 유회승 ‘그랬나봐’→흰 ‘그대가 분다’…’더 리슨’, 오늘 최종회
- BTS 진 “팬송 ‘그리움에’, 훈령병때 느낀 감정에서 시작” [일문일답]
- ‘돌싱글즈6’ 창현·지안, 공개 이별? “마지막 인사 자리라고 생각”
- ‘나솔사계’ 22기 영숙, 인기녀 등극? “임팩트 너무 컸다”
- '나솔사계' 10기 정숙, 가슴 사이즈=집안 내력 "할머니 G컵·母 H컵" [텔리뷰]
- 주례는 전유성, 축사는 이동욱이라는 초호화 결혼식의 주인공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