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밴트라’ 시리즈는 전기차의 무거운 하중을 견디고 오랜 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전기차 장착 시 기존 자사 제품 대비 30% 향상된 마일리지 성능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젖은 노면에서는 13%, 마른 노면에서는 4%의 핸들링 성능이 향상돼 다양한 노면 조건에서 한층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올포지션용 제품 ‘e 밴트라 트랜짓’은 전륜 및 전후륜으로 장착 가능하다. 마일리지 성능 극대화를 위해 최신 프로파일 설계 기술로 접지면적을 최적화했으며 3D 미세홈을 적용해 주행 시 생기는 블록 강성 증대 및 변형을 최소화했다.
드라이브 포지션용 제품 ‘e 밴트라 드라이브’는 전기 경트럭의 후륜 타이어에 최적화된 블록형 패턴 디자인과 엇갈린 그루브 넓은 횡방향 커프 적용으로 최적의 강성 밸런스를 구현했다. 가장자리 부분의 가로 홈 디자인으로 배수 성능도 향상시켜 젖은 노면에서 뛰어난 핸들링 성능을 발휘한다.
박종호 한국사업본부장은 “전기 승용차 전용 타이어인 ‘아이온(iON)’과 더불어 전기차 타이어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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