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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에너지솔루션(373220)이 글로벌 전기차 시장 둔화 여파로 올해 2분기에 부진한 실적을 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연결 기준 2분기 영업이익이 1953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57.6%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
매출은 6조1619억원으로 29.8% 줄었다.
2분기 영업이익과 매출은 직전 분기와 비교해선 각각 24.2%, 0.5% 증가했다.
2분기에는 리튬 등 주요 메탈가 하락에 따른 판가 연동과 전기차 수요 둔화 등으로 전반적인 전방시장 수요 약세가 이어졌다.
그러나 북미 완성차 고객사향 물량에 적극 대응하고 전력망용 에너지저장장치(ESS) 매출이 확대되면서 매출은 전 분기보다 소폭 늘었다.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상 첨단제조 생산 세액공제(AMPC)를 제외하면 영업손실이 발생했으며, AMPC 제외 적자는 전 분기보다 악화했다. 메탈가 하락에 따른 원재료 가격 투입 시차(래깅)와 가동률 약세 지속에 따른 고정비 부담 등이 반영된 영향이다.
다만 북미 판매 확대에 힘입어 AMPC 포함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개선됐다.
주요 고객사의 신차 출시에 따른 수요 증가와 제너럴모터스(GM) 합작 2공장의 양산과 출하 개시로 물량이 확대되면서 AMPC는 전 분기보다 137% 증가한 4478억원을 기록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올해 전기차 ‘캐즘'(Chasm·일시적 수요 정체)에도 근본적 경쟁력 강화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달 초에는 르노와 전기차용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대규모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중저가 배터리 시장으로 영향력 확대에 나섰다.
이는 LG에너지솔루션이 전기차용 LFP 배터리에서 얻어낸 첫 대규모 공급계약으로, 가격 경쟁력 측면에서도 역량을 키우고 있음을 보여준 성과다.
또 LG에너지솔루션은 글로벌 공장의 일부 전기차 라인을 ESS로 전환하는 방안도 추진하고 있다.
ESS 시장은 단기적으로 수요가 주춤한 전기차 시장과 달리 꾸준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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