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페인트가 이해관계자와ESG경영 성과와 비전을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NOROO SUSTAINABILITY REPORT)’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환경경영과 소통과 협력을 중시하는 사회적책임경영, 공정하고 투명한 책임경영을 지향하는 지배구조 성과 등으로 구성됐다. 환경경영에서는 환경 Green2030 수립 등 전략 방향을 제시했고, 사회적책임경영에서는 함께 가는 미래를 위한 사회공헌 목표와 주요 성과를 담았다.
노루페인트는 보고서의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사회적·경제적·환경적 활동의 성과를 정량적 수치로 표현했으며, 외부 기관으로부터 제3자 검증을 받았다. 3자 검증은 보고서 내용을 전문 기관에게 별도 인증 받는 절차다.
또 기업이 환경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재무적 영향을 동시에 고려하는 ‘이중 중대성(Double Materiality)’ 평가 프로세스를 통해 핵심이슈 18개를 도출했고, 이슈별 중요성과 주요 성과를 함께 공개했다.
노루페인트는 ESG경영 고도화를 위해 ESG경영추진실을 신설하고 지난 2020년부터 매년 기업이 수행해야 할 사회적 책임에 대한 목표와 전략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이해관계자와 공유해왔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보고서에는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비롯해 실제 실무자들의 현실적인 직무 인터뷰가 포함돼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새로운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국제 표준을 도입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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