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여 서동연꽃축제
━
여름이면 33만㎡(10만평)의 연못에 홍련, 백련, 수련 등 1000만송이의 연꽃이 피어난다. 이 시기에 맞춰 궁남지가 있는 서동공원에서는 ‘부여 서동연꽃축제’가 열려 많은 이들이 찾는다. 올해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편의시설 운영 기간은 31일까지이며 이용요금은 무료다.
━
무안 연꽃축제
━
회산백련지의 연꽃은 다른 곳보다 늦게 피기 때문에 축제 역시 매년 7월 말에서 8월 초에 개최된다. 올해 제27회 무안연꽃축제는 25일부터 28일까지 열린다.
축제 기간에는 광활한 연지를 만끽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운영된다. 회산백련지에는 수상 무대를 비롯해 쉼터, 분수, 전망대 등 연꽃을 감상하기 좋은 곳들이 많다. 다양한 공연과 미디어 파사드, 모두가 하나가 되는 파티 등이 진행된다. 꽃 중의 군자라는 온화한 매력의 백련을 축제와 함께 만끽해보자. 회산백련지 이용요금은 무료다.
━
양평 세미원 연꽃 문화제
━
축제 기간에는 쉬는 날 없이 저녁 9시까지 문을 열어 여유롭게 연꽃을 감상할 수 있다. 백련지와 홍련지, 연꽃 연구가 페리 박사가 직접 연꽃을 심은 페리 기념 연못, 화려한 연꽃을 볼 수 있는 열대수련 연못 등 다채로운 꽃들로 눈이 즐겁다. 연꽃 부채 만들기, 비누 만들기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체험도 운영된다.
올해 축제 기간은 8월15일까지다. 이용요금은 성인 5000원, 초중고 및 65세 이상 3000원, 미취학 영유아는 무료다.
━
시흥 관곡지 연꽃테마파크
━
마을공동체에서 개최하는 연꽃테마파크 축제에서는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올해는 6일 단 하루 동안 축제가 진행된다.
연꽃을 활용한 만들기 체험과 전통놀이가 준비돼 있다. 더위를 식혀줄 연잎차를 비롯한 다양한 먹거리도 방문객을 기다린다. 유서 깊은 연못에서 정겨운 연꽃 축제를 즐겨 보자. 연꽃테마파크 이용요금은 무료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