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소재 읍·면지역 행정리 및 자연마을 대상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오는 25일까지 ‘Re(里)-START 공모’를 추진한다고 5일 전했다.
‘Re(里)-START지역상생특화사업’은 마을을 새롭게 변모시켜 소득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지역 사회 상생발전을 도모하는 사업을 말한다.
‘Re(里)-START 지역상생특화사업’은 2012년부터 진행돼 온 JDC의 시그니처 사회공헌 사업으로 ‘里-START’ 마을에서 시작한다는 의미와 ‘Re-START’ 다시 시작한다는 두 가지 의미가 있으며, 2023년까지 45개의 마을 사업장이 개점했다.
이번 Re(里)-START 공모의 지원규모는 총 3억5000만원으로, 올해 JDC에서 지원하는 두 번째 추진하는 사회공헌 공모 사업이다.
지원 사업 분야는 리스타트 공모인 ▲특화(테마)마을 조성형 ▲지역경제 활성화형과 (1개소당 최대 5000만원 지원), 작은바람 공모인▲자유제안 (1개소당 최대 1000만원) 두 가지 공모가 동시에 진행된다.
신청 대상은 제주도 소재 읍·면지역 행정리 및 동지역 자연마을로 제한하며, 접수처는 제주특별자치도마을만들기종합지원센터에서 방문접수와 전자우편으로 접수를 받는다.
또 JDC 홈페이지에서 공모 안내문 내 제출서류 양식을 다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JDC 상생협력팀 또는 제주특별자치도마을만들기종합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