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윤진웅 기자] 현대자동차가 독일에서 고성능 브랜드 N 전기차 모델 ‘아이오닉5 N’의 차별화된 고성능 기술을 극대화한 특별 개조 모델을 선보인다. 최근 들어 아이오닉5 N에 대한 유럽 전문지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각별한 관심이 예상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독일에서 열리는 모터스포츠 및 튜닝 무역 박람회 ‘PS데이즈 하노버'(PS Days Hannover)에서 아이오닉5 N을 선보인다. 박람회 성격에 맞춰 특별 개조한 프로젝트 모델이다. 특수 포일링과 림, 타이어와 새롭게 조정된 섀시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차량 전시와 함께 현장 관람객 대상 시승 이벤트를 병행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고성능 전기차에 관심이 높은 현지 Z세대 운전자들의 호응을 예상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 앞서 아이오닉5 N이 유럽 자동차 전문지들로부터 잇따라 호평을 받았다는 점에서 기대감이 높은 상태이다. 앞서 현대차는 지난달 아이오닉 5 N이 독일과 영국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자이퉁’과 ‘카매거진’이 함께 실시한 고성능 전기차 비교평가에서 다른 경쟁 차량을 제치고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고 밝힌 바 있다.
아이오닉 5 N은 현대차의 첨단 전동화 기술이 집약된 N브랜드 최초의 고성능 전기차로, 핵심 전동화 전략인 현대 모터 웨이의 실행을 알리는 상징적인 모델이다. 파워트레인은 전∙후륜 모터를 통한 고성능 사륜구동 시스템을 통해 시스템 합산 최고출력 609마력, 최대토크 75.5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최고 속도는 시속 약 260km에 달한다. ‘N 그린 부스트(NGB)’ 사용 시 합산 최고 출력이 650마력, 최대 토크가 78.5kg.m까지 증가해 제로백(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시간)을 3.4초 만에 도달 할 수 있다. NGB는 일정 시간 동안 출력을 크게 높여 최대 가속 성능을 발휘하는 모드를 말한다.
84.0kWh의 고출력 배터리에는 고성능 EV 특화 열관리 제어 시스템이 갖춰졌다. 열로 인한 전력 저하를 줄이기 위해서다. 800V 고전압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350kW 급 초고속 충전 시스템을 활용할 경우 배터리 용량 80%까지 약 18분 만에 충전 가능하다. 이 밖에 회생제동을 활용해 코너링에 도움을 주는 ‘N 페달(N Pedal)’, 원활한 드리프트 주행을 돕는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N Drift Optimizer)’, 전∙후륜의 구동력을 운전자가 직접 분배할 수 있는 ‘N 토크 디스트리뷰션(NTD)’ 등 다양한 특화 사양도 적용됐다.
한편 현대차 고성능 브랜드 ‘N’은 드라이빙 본연의 재미를 일상에 전달하겠다는 목표로 탄생했다. N브랜드는 고성능 N과 준고성능 N라인 두 가지로 나뉜다. 엘란트라 N은 고성능 브랜드 N의 첫 세단 모델이다. ‘일상의 스포츠카’를 표방한 N 브랜드를 패밀리 세단에 이식해 고성능차 대중화 속도를 앞당기겠다는 브랜드 비전 아래 탄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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