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경주시의회는 3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3일 간의 일정으로 제283회 경주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하며 제9대 후반기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임시회 첫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9대 경주시의회 후반기 4개 상임위원회 구성을 위한 위원을 선임하고 위원장·부위원장을 선출했다.
투표를 통해 진행된 상임위원회 선거에서는 의회운영위원장에 최재필 의원, 행정복지위원장에 이경희 의원, 문화도시위원장에 박광호 의원, 경제산업위원장에 정종문 의원이 선출됐다.
새롭게 구성된 각 상임위원회별 의원은 의회운영위원회가 최재필 위원장, 정희택 부위원장, 김항규·오상도·정성룡·정원기·이강희 위원 등 7명, 행정복지위원회가 이경희 위원장, 정원기 부위원장, 한순희·김동해·주동열·이락우·정희택 위원 등 7명이다.
또한 문화도시위원회가 박광호 위원장, 정성룡 부위원장, 임활·최재필·이진락·정성룡·이강희 위원 등 7명, 경제산업위원회가 정종문 위원장, 김항규 부위원장, 김소현·최영기·오상도·이철우 위원 등 6명이다.
이동협 의장은 “각 상임위원회별로 원구성이 원만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동료 의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 드리며, 오늘 제9대 후반기 경주시의회의 공식 일정을 시작으로 2년 간 경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283회 임시회는 오는 5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4개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을 선임하는 것을 끝으로 마무리된다.
이시각 인기 뉴스
- '유벤투스 수비를 위한 저비용 옵션 등장'…'김민재 동료' 다이어, 시즌 중 이적설
- '열혈사제2'김남길,살기 어린 괴한과 4대1 대치 '최고 15.9%'
- 2명이 새끼손가락 한마디를 잘렸다면, 이것은 중대한 재해가 아닌가
- 손태진, '불후' 레전드 무대...'빗속의 여인' 재해석
- 이재명 위기에도 '추동력' 잃었나…1심 선고 후인데 '장외집회' 시들?
- ‘핫’한 가상자산 시장…신뢰성 ↑ 첫 걸음 ‘정보 불균형 해소’ [안현덕 전문기자의 LawStory]
- 김정화♥유은성, 뇌암 투병 中에도 카페 10호점 오픈 '행복↑'
- '다리미 패밀리' 김정현, ‘해고위기’ 의기양양 최태준과 극과극 엔딩
- '놀뭐' 유재석, ‘서울박사’ 김석훈과 역사지식 배틀서 敗
- '결혼해YOU' 이이경, '사투리+뽀글머리' 美친 존재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