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지·생활용품업계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한솔그룹 지주회사인 한솔홀딩스는 2일 지속가능경영과 관련한 주요 성과를 담은 ‘2024년 한솔그룹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2024 한솔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국제표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에 맞춰 제작됐다. 한솔홀딩스를 포함한 11개사의 환경·사회 지배구조(ESG) 경영현황과 핵심 이슈에 대한 성과를 풀어낸 ‘지속가능 핵심사항(Sustainability Essentials)’ 파트와 ESG 경영의 정량적 정성적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활동(Sustainability Action)’ 파트로 구성돼 있다.
특히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이중 중대성 평가’ 방식을 도입했으며 글로벌 ESG 이니셔티브 공시·평가 기준에 따라 대·내외 이해관계자의 요구를 반영하는데 중점을 뒀다. 이중 중대성 평가는 기업의 경영 활동이 환경·사회에 미치는 비재무적 영향과 외부의 ESG 관련 이슈가 기업의 재무 상태에 미치는 영향을 통합적으로 분석해 기업의 핵심 ESG 이슈를 선정하는 평가 방법이다.
한솔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ESG 경영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
코렐 브랜드의 내열유리 식기 브랜드 파이렉스는 2일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노티드(Knotted)와 손잡고 ‘파이렉스 노티드 콜라보 시즌2’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노티드를 대표하는 슈가베어, 크림버니, 도우퍼피 등의 디자인을 △파이렉스 밀크글라스 디너웨어 △파이렉스 계량컵 △파이렉스 베이크웨어 △파이렉스 저장용기에 적용해 새롭게 선보인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