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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000120)이 1일부터 G마켓의 익일 배송서비스 ‘스마일배송’ 택배 배송을 전담한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달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과 이재현 CJ그룹 회장은 두 그룹 간 전방위 협력을 약속하는 이른바 ‘사촌 동맹’을 맺었다.
당시 양사는 온·오프라인 물류를 비롯해 식품, 미디어, 멤버십 분야에 이르는 포괄적 협력을 약속했다. 유통 1위 신세계 그룹이 국내 최대 물류 전문기업인 CJ대한통운과 국내 최대 규모의 물류협력을 진행함으로써 CJ대한통운은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고, 신세계그룹은 그로서리 분야 등 본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취지다.
이에 따라 신세계는 G마켓과 SSG닷컴 물류부터 CJ대한통운에 위탁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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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은 ‘오네(O-NE)’ 서비스를 통해 월평균 250만 건, 연간 3000만건의 G마켓 스마일배송을 도맡기로 했다. 지난달 30일엔 G마켓 풀필먼트센터 출고 물량에 대한 집화를 진행했다.
스마일배송은 판매자(셀러)가 미리 동탄 등에 위치한 G마켓 풀필먼트 센터에 물건을 입고하면 G마켓이 주문부터 재고관리, 포장, 배송에 이르는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CJ대한통운은 G마켓 소비자들의 쇼핑 편의성 강화를 위해 스마일배송의 익일 도착보장 마감 시한을 기존 오후 8시에서 자정으로 늘릴 예정이다.
또 G마켓과 함께 이커머스 주문량 예측 시스템 등 활용 방안을 찾고, 플랫폼 입점 사업자를 풀필먼트 고객사로 전환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벌이는 한편 G마켓 풀필먼트센터 4곳(동탄·백암·여주·이천 콜드체인) 위탁 운영 방안을 협의한다.
CJ대한통운은 앞으로 SSG닷컴의 쓱배송과 새벽배송 물량도 상당 부분 담당할 예정이다. SSG닷컴이 운영하는 물류센터 3곳(김포 2곳·오포)을 연내 위탁받는 절차도 협의 중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고품질 도착보장 서비스를 통해 이커머스 셀러와 소비자의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CJ그룹과 신세계 그룹의 본업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 혜택을 강화할 수 있는 성공적인 협업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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