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클리드소프트가 대전지식산업센터에서 24년도 ABC 부트캠프 ‘데이터 탐험가’ 과정 3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ABC 부트캠프는 고용노동부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하는 미래 내일 일경험 사업의 ESG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유클리드소프트와 건양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컨소시엄을 맺어 교육을 진행한다.
24일 진행된 이번 발대식에는 3기에 선발된 청년 47명을 비롯해 ㈜유클리드소프트와 운영기관 담당자들이 함께 참여해 자리를 기념했다. 이날 채은경 ㈜유클리드소프트 대표이사는 환영사를 통해 “데이터와 인공지능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분야를 접하고 좋은 동료를 만날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 40일의 ABC 부트캠프 여정 동안 협업을 배우고, 배운 기술을 함께 나누며 공생을 꿈꾸길 원한다. 마지막까지 멋지게 완주하면, 수료증 이상의 소중한 경험을 얻을 것”이라고 격려했다.
24일부터 8월 19일까지 총 40일간 진행될 ‘데이터 탐험가’ 과정 3기는 만 18세 이상 만 34세 미만의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데이터 활용 교육으로 기술 배움 과정과 기술 나눔 과정으로 구성된 청년 지원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기술 배움 과정을 통해 파이썬 프로그래밍,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기초 교육과 퍼실리테이션, 지역 문제 접근 및 해결 등을 학습하게 되며, 기술나눔 과정을 통해서는 지역 기업과 연계해서 일·학습 경험, 취업역량 강화, 지역 기관 탐방, 청소년 멘토링 등 사회활동을 경험할 예정이다. 더불어 ESG 특강을 통해 세상을 넓게 보는 시야도 갖출 수 있다.
한편 ABC 부트캠프 ‘데이터 탐험가’ 과정은 22년도부터 2년 연속 고용노동부로부터 우수 교육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23년도 청년고용 촉진 국가 산업 발전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 수상을 한 가운데 올해도 그 명예를 지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