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코카-콜라가 투명 음료 페트병의 올바른 자원순환 경험을 제공하는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이하 ‘원더플 캠페인’)’ 시즌5의 두 번째 참가 모집을 시작한다.
‘원더플 캠페인’은 사용된 투명 음료 페트병이 다시 음료 페트병으로 재활용되는 ‘보틀투보틀(Bottle to Bottle)’ 순환경제를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된 소비자 동참형 캠페인이다.
2회차 모집은 20일부터 7월 3일까지 진행된다. 이마트, SSG닷컴, 요기요 등 파트너사 앱과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에 게시된 캠페인 배너를 클릭하거나 원더플 캠페인 사이트에서 참여 신청 가능하다.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제로 웨이스트박스가 배송된다. 박스를 올바르게 분리배출한 투명 음료 페트병으로 채운 후 QR코드를 통해 회수 신청을 하면 된다. 미션 완료 시 페트병 뚜껑을 재활용해 제작한 ‘원더플 사이드 테이블’과 폐어망에서 추출한 나일론을 활용한 ‘원더플 패커블백’ 등 자원순환과 관련한 리워드가 제공된다.
참가자들로부터 수거된 투명 음료 페트병은 새로운 페트병을 위한 재생원료로 만들어져 ‘보틀투보틀’ 순환경제에 동참하는 의미 있는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참여자로 선정되지 않아도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캠페인 파트너사인 이마트 및 트레이더스 매장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체험존을 활용하는 것이다. 코카-콜라는 온라인 모집과 함께 더 많은 소비자들이 ‘보틀투보틀’의 마법을 경험할 수 있도록 투명 페트병의 구매 접점에서 오프라인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20일부터 7월 3일까지 이마트 월계점에서 운영되는 오프라인 체험존에서 소비자들이 올바르게 분리배출한 투명 음료 페트병을 가져오면 70개, 50개 등 수량에 따라 소정의 리워드를 제공해 원더플 캠페인을 경험할 수 있다.
여기에 투명 음료 페트병의 분리배출에 대한 이해를 돕는 게임존도 마련돼 오프라인 참여의 즐거움을 더했다. 게임존에서 제한 시간 내 스태퍼 게임 미션을 완수하면 ‘보틀투보틀’ 방식으로 생산돼 재생원료 10%를 적용한 ‘코카-콜라 재생 보틀’ 제품을 증정한다.
오프라인 체험존은 이마트 월계점 이후 오는 7월 31일까지 이마트 1개 매장과 트레이더스 1개 매장에서 각각 2주간 운영될 예정으로 다음 지점은 원더플 캠페인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사진=한국 코카-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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