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정아름 기자 = 주식회사 케이몬즈가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총 3일간 알마티의 아타켄트 전시회장에서 개최된 ‘2024 Central Asia beauty expo’전시에 참가하여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2018년에 시작돼 올해로 6회를 맞이한 이 전시회는, 러시아, 중국, 한국, 폴란드, 이란, 우즈베키스탄, 키르기스스탄, 벨라루스, 카자흐스탄, 이탈리아 등 다양한 국가에서 국가관을 구성하여 더욱 커진 규모로 치러졌다.
특히 한국 국가관은 작년에 비해 더욱 많은 바이어들의 주목을 받았으며, 참가업체들은 높은 관심 속에서 성공적인 상담들을 진행했다. 해외 현지 바이어 발굴에 특화된 케이몬즈는 이번 전시회에서 각기 다른 카테고리의 3개 브랜드로 구성된 부스로 참가했고, 각 브랜드별 일 평균 30회 이상의 수출상담 이끌어 냈다. 또한 부스외곽 아웃바운드 영업을 통해 3일간 약 700여개이상의 LIVE바이어 DB개발을 완료했다.
케이몬즈 김성진 대표는 ”지난해 케이몬즈팀은 부스 없이 동 전시회를 참가했고, 당시 개발되었던 중앙아시아 바이어들이 현재에는 케이몬즈 멤버쉽 브랜드들과 연결돼 1년동안 다양한 수출 레퍼런스를 만들어내고 있다”며, “작년 중앙아시아 전시회 영업경험을 바탕으로 이 지역에서의 K뷰티 열기가 얼마나 큰지를 확실히 파악하게 됐고, 확신을 기반으로 올해는 메이크업·스킨케어 ·헤어 카테고리 별로 선별된 기획부스로 참가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예측수치를 월등히 상회하는 전시성과를 가져올 수 있게 돼 이번 전시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된 것 같아 기쁘다. 현장에서 획득한 700여개의 바이어DB를 해외영업소스로 활용할 수 있게끔 리스트업해서 함께 참가한 브랜드사에 전체 전달할 예정이며, 내부적으로는 개발된 DB들을 엄격한 기준으로 검증해서 멤버쉽 브랜드에 매칭은 물론, 브랜드들이 가장 최적화 된 바이어를 만나 중앙아시아 판로 확장에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서포트를 아끼지 않을 생각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케이몬즈는 한국브랜드사들과 40여개국 1000여 업체가 넘는 바이어들의 글로벌 세일즈를 위한 커넥팅 및 매칭을 주관하며, 현재까지 약 4500건 이상의 컨퍼런스콜을 수행하면서, 국내 브랜드사들에게 수출환경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