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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쇼핑업계가 제철 과일과 과일 관련 상품으로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CJ온스타일의 지난달 키위, 오렌지, 체리 등 수입 과일 판매량은 전년 대비 각각 87%, 196%, 329% 신장했다. 물가 상승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의 수입 과일을 찾는 고객 수요가 늘어난 것이다. 정부가 물가 안정을 위해 키위, 체리 등 수입 과일 28종에 대한 할당관세를 하반기까지 연장한 점도 한몫했다.
지난달 16일 CJ온스타일 TV라이브에서 방송한 ‘제스프리 썬골드키위’는 3000세트 넘게 판매되며 전체 매진을 기록했다. 한 세트에 키위 28개가 들어 있는 것을 고려했을 때 1시간 동안 키위 10만 개가 판매된 것이다. 지난달 13일 통관된 신선한 골드키위를 3일 만에 빠르게 편성해 방송한 점도 인기 요인이다. CJ온스타일 TV라이브에서는 13일 오후 2시 35분 앵콜 방송을 진행한다.
체리는 CJ온스타일 5월 수입 과일 판매량에서 전년비 가장 높은 신장율을 보였다. 올해 미국 산지 작황이 양호해 미국산 체리 생산량이 전년비 늘어 수입 가격을 유지할 수 있었다. 특히 일조량이 풍부한 캘리포니아산 체리가 인기다. 이 외에도 태국산 망고, 캘리포니아산 오렌지도 인기를 끌었다.
CJ온스타일은 관련 수요 증가에 수입 과일을 지속 방송하는 한편, 고품질 국내 과일 소싱에도 힘쓰고 있다. 오는 14일 ‘경북 경산 신비복숭아’를 TV라이브 채널에서 판매한다. 신비복숭아는 6월 중순부터 7월 초까지 약 3주만 수확 가능해 여름에만 맛볼 수 있는 대표 제철 과일이다. 이에 앞서 13일에는 담양 대표 특산물 ‘담양 블루베리’를 방송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초가을 햇과일 출하 전까지 신선과실 물가가 계속 오를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제철 과일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방송을 계속 편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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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샵의 경우 9회 연속 매진을 기록한 덕분에 쇼핑호스트 사이에서 ‘퇴근 요정’, ‘조기 퇴근템’이라는 별칭으로 불리는 ‘홀베리 유기농 레몬즙’ 흥행이 이어지고 있다.
GS샵은 올해 1월부터 5월 말까지 ‘홀베리 유기농 레몬즙’을 TV홈쇼핑으로 총 25회 방송했는데 그중 11번에 걸쳐 전체 또는 일부 수량이 매진됐다. 특히 4월 18일부터 5월 23일까지 9회 방송 연속 전체 조기 매진이라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덕분에 올해만 5개월간 주문기준으로 약 70만 상자가 판매됐으며 매출은 약 100억원을 기록했다.
홀베리 유기농 레몬즙은 스페인산 유기농 레몬(65g 기준) 1개에서 얻을 수 있는 즙을 1포에 담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상품이다. 레몬즙을 만들기 위해 세척하고 즙을 짜는 번거로운 과정이 필요 없고 원물을 냉장고에 보관하면서 상하지 않도록 빠르게 섭취해야 하는 등의 제한도 없다 보니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 트렌드와 맞물려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김진산 GS샵 푸드팀 MD는 “고물가 시대에 가성비보다 편리미엄을 우선한 상품이라 우려도 있었지만 레몬 검색량 데이터와 레몬 디톡스, 레모네이드, 하이볼 등 레몬의 다양한 활용도를 보고 범용적으로 수요가 충분히 높아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GS샵은 오는 16일 오후 12시 30분 TV홈쇼핑을 통해 ‘홀베리 유기농 레몬즙’ 방송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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