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커뮤니티 유튜브가 국내에서 쇼핑 전용 스토어를 개장한다는 소식에 카페24 주가가 강세다. 유튜브 내 쇼핑 기능을 공동 개발한 점이 주목받고 있는 모양새다.
7일 오전 9시37분 기준 카페24 주가는 전일 대비 3100원(12.84%) 오른 2만72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5일 유튜브는 한국 내 크리에이터들의 수익 창출을 돕기 위해 유튜브 쇼핑 기능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한국 내 크리에이터는 전날부터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을 통해 제휴사 제품을 콘텐츠에 ‘태그’하고 시청자가 이 태그를 클릭해 제품을 구매하면 수수료를 받을 수 있다.
유튜브의 쇼핑 제휴 프로그램은 작년 6월 미국에서 처음 시작됐다. 유튜브는 “한국에서 우선 쿠팡이 제휴사로 참여했다”며 “앞으로 제휴사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했다.
이와 함께 유튜브는 이달 내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유튜브 쇼핑을 위한 전용 스토어도 열 예정이다. 유튜브는 이 기능을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함께 개발했다. 자체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는 크리에이터와 기업은 디자인 작업 등 복잡한 절차를 거치지 않고 몇 차례 클릭만으로 카페24에서 제공하는 유튜브 쇼핑 페이지를 통해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개설이 가능하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