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세대를 중심으로 ‘나만의 향’을 추구하는 경향이 높아지자 신세계백화점이 프리미엄 향수 라인업을 강화하며 스몰 럭셔리 수요 잡기에 나선다.
스몰 럭셔리는 명품이지만 가방·의류 대비 상대적으로 저렴한 상품을 뜻하는 용어다. 럭셔리 브랜드에서 출시한 색조 화장품과 향수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특히 프리미엄 향수는 대중적인 상품에서 찾을 수 없는 ‘새로운’ 향을 선사하며 개성과 트렌드를 중시하는 2030 젊은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신세계는 지난 3일 강남점 1층에 스페인 럭셔리 향수 브랜드 로에베 퍼퓸(LOEWE PERFUMES) 단독 매장을 열었다고 7일 밝혔다.
로에베 퍼퓸은 명품 브랜드 로에베가 1972년 자체 향수를 첫 출시 하면서 시작된 럭셔리 향수 브랜드다.
자연에서 영감받은 색상과 향기, 감정을 향수에 담아내는 것을 콘셉트로 나무로 만든 향수 뚜껑과 형형색색의 향수병, 아티스트 작품 등을 패키지로 담아내는 상품으로도 유명하다.
국내에는 올해 초 소개됐는데 아이레 수틸레사·001 시리즈 등 대표 상품이 입소문 나며 인기 몰이 중이다.
신세계 강남점에 약 8평 규모로 소개되는 로에베 퍼퓸 매장은 향수와 함께 홈 프래그런스, 바디케어 등 향기와 관련한 모든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매장은 그린, 블루 등 생동감 넘치는 자연의 색감을 활용해 꾸몄으며 스페인 현지서 공수된 도자기 타일, 수공예품을 곳곳에 연출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로에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조나단 앤더슨’이 자연에서 영감받아 제작한 ‘보태니컬 레인보우 컬렉션’이 있다. 이른 아침 햇살에 영감을 받은 ‘001’ 시리즈(50ml, 18만원)부터 신선한 공기를 연상시키는 은방울꽃 향의 ‘아이레 수틸레사 오 드 뚜왈렛(50ml, 16만 5천원)’, 라벤더·샌달우드 향이 어우러진 우디하고 산뜻한 느낌의 ‘에센시아 오 드 퍼퓸(50ml, 24만원)’ 등 27가지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홈 센트 컬렉션’도 인기다. 룸 스프레이, 왁스 센티드 캔들 등으로 구성된 홈 센트 컬렉션은 토마토 잎, 사이프러스, 오레가노(허브 가루) 등 10가지 향으로 소개된다. 제품 하나하나가 수작업으로 제작돼 소장 가치가 뛰어나다.
제품 가격대는 향수 20만원대(100ml) 캔들 37만 3천원(미디엄 사이즈), 바디케어 10만원대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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