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KT의 판교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에 입주한 중소 파트너사의 해외 진출 성과가 본격화되고 있다.
KT는 아시아 최대 정보통신박람회 ‘커뮤닉아시아 2024’에 KT파트너스관을 운영하며 스타트업들의 판로확장을 지원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5월29일부터 31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린 이번 박람회는 기존의 통신 분야 이외에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등 신기술 분야로 확대됐다. 이에 따라 AICT에 특화된 센터 입주 스타트업들도 글로벌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
다수 기업들은 실제 박람회에서 해외 진출과 투자 기회를 확보하는 등 성과도 나타났다.
이중 AI 기반 부동산 조각투자 솔루션 스타트업 ‘원컵커피앤티’는 글로벌 수요 기업과 ‘블록체인 기반 API 서비스 사용’ 협약과 ‘IP(지식재산권)를 기초 자산으로 하는 대체 투자 서비스’ 협약 등 2건의 MOU를 체결했다.
AI 기반 미디어 큐레이션 서비스를 출품한 ‘오투오’는 동남아 현지 통신과 미디어 분야 바이어들과 현지 진출을 위한 구체적인 협상을 진행했으며 연내 동남아시아 현지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
지난해 KT가 100억원 규모의 지분 투자를 진행한 AI기반 수학 학습 서비스 벤처기업 ‘콴다’는 교육열이 높은 싱가포르의 현지 학생과 학부모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현지 바이어와 공동 사업 기회를 다수 발굴했다.
이외에도 ICT 분야의 △고려오트론(광커넥터) △마르시스(통합셋톱박스) △성창(초소형 UPS) △엔아이투스(네트워크 스위치) △우리로(광 스플리터 웨이퍼) 등 5개사도 전시 기간 중 수출 계약과 글로벌 진출 협력 협약 등의 성과를 달성했다.
KT 관계자는 “KT는 혁신적인 기술력과 경쟁력을 보유한 AICT 분야 중소∙벤처∙스타트업 파트너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KT 파트너스관을 개설했다”라며 “앞으로도 역량있는 파트너사들의 해외 판로 개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커뮤닉아시아 2024에 참여한 KT파트너스관은 KT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출연한 상생협력기금을 활용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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