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003550)그룹의 IT서비스회사 LG CNS가 기업들의 전사적자원관리(ERP) 전환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개발·출시하고, 미국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추진한다.
LG CNS는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SAP 사파이어(SAP Sapphire) 2024’ 행사에서 ‘퍼펙트윈 ERP 에디션’을 처음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LG CNS는 이번 행사 참여를 발판 삼아 퍼펙트윈 ERP 에디션을 이달 말 미국 시장에 본격 출시할 계획이다.
LG CNS는 지난해 3월 독일 발도르프 소재 SAP 본사에서 SAP와 전략적 파트너십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당시 한국 기업을 위한 차세대 ERP 시스템 구축에 협력한다는 내용과 함께 퍼펙트윈 ERP 에디션에 대한 논의도 진행했다.
SAP 사파이어 2024는 글로벌 ERP 기업 ‘SAP’이 주최하는 연례 컨퍼런스로, 3일(현지시간)부터 5일까지 3일간 열린다. LG CNS는 이번 행사에 전시부스를 마련하고 ‘퍼펙트윈 ERP 에디션’을 글로벌 고객들에게 소개했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퍼펙트윈 ERP 에디션’을 소개하는 발표 세션도 진행한다.
퍼펙트윈 ERP 에디션은 SAP ERP 시스템에 특화된 실거래 데이터 기반의 자동 테스팅 솔루션이다. SAP의 기존 ERP 솔루션인 ‘ECC’를 이용하던 고객들이 SAP의 다른 솔루션으로 전환할 때 결함발생율을 대폭 낮춰주는 역할을 한다.
퍼펙트윈 ERP 에디션은 기존 시스템에서 사용하던 실거래 데이터를 활용해 오류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소량의 샘플링 데이터를 바탕으로 오류를 검증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대량의 실거래 데이터를 활용해 다양한 결함들을 정밀하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많게는 수백만 건의 실제 사례를 신규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재현하고 결과를 비교해 검증한다. 사람이 찾아내기 어려운 잠재적 결함까지 식별, 제거 가능하다. 또 특정 기간의 거래를 선택해 반복적으로 검증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배민 LG CNS 보안·솔루션사업부장(상무)는 “한국 시장에서 ‘퍼펙트윈’은 금융, 제조, 유통,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고객들에게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하며 성과를 입증했다”며 “SAP ERP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전환하길 희망하는 글로벌 고객들에게 퍼펙트윈 ERP 에디션은 최고의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 CNS는 이번 행사에서 ‘싱글렉스’ 솔루션도 공개했다. 싱글렉스는 구매관리, 인사관리 등 기업의 핵심 업무 영역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통합해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고객들은 SaaS 도입을 위해 솔루션 기업들과 일일이 계약할 필요없이, 하나의 플랫폼 안에서 최적의 SaaS를 조합해 원하는 서비스만 구독료를 내고 일정 기간 이용할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