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LG CNS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SAP 사파이어 2024’ 에 참가했다고 5일 밝혔다.
SAP 사파이어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과 비즈니스 인공지능(AI) 분야 글로벌 리더 SAP이 주최하는 컨퍼런스로 전 세계 기업 고객과 파트너가 매년 한 자리에 모인다.
LG CNS는 3일(현지시간)부터 5일까지 열린 이번 전시에서 부스를 마련해 이달 말 미국에 출시할 ‘퍼펙트윈 ERP 에디션’을 소개했다.
‘퍼펙트윈’은 신규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오픈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실거래 데이터 기반의 자동 테스팅 솔루션으로 퍼펙트윈 ERP(전사적자원관리) 에디션은 SAP ERP 시스템에 특화됐다.
온프레미스(구축형) ECC를 이용하던 고객이 하나(HANA)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클라우드형 SAP S/4HANA로 전환할 때 결함발생률 제로에 가까운 ERP 시스템을 오픈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주기적인 S/4HANA 업그레이드에도 활용 가능하다.
퍼펙트윈 ERP 에디션은 샘플링된 데이터가 아닌 기존 시스템에서 사용하던 실거래 데이터를 활용해 오류를 확인해주는 등 차세대 ERP 시스템 품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준다. 또 대량의 실거래 데이터를 자동 수집해 반복 테스트를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ERP 시스템과 연계된 주요 유관시스템이 상호적으로 잘 작동하는지도 함께 검증해준다.
앞서 LG CNS는 지난해 3월 독일 발도르프 소재 SAP 본사에서 SAP와 전략적 파트너십 양해각서를 체결한 후 수차례의 기술 회의, 워크숍, PoC(개념검증) 과정 등을 거쳐 퍼펙트윈 ERP 에디션을 개발했다.
이번 SAP 사파이어에서 LG CNS는 글로벌 SaaS 통합 플랫폼인 ‘싱글렉스’ 솔루션을 공개하기도 했다. 싱글렉스는 구매관리,인사관리,마케팅·영업, 제조, R&D(연구개발), 품질관리 등 핵심 비즈니스 영역의 글로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서비스를 통합해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LG CNS 관계자는 “한국 시장에서 퍼펙트윈은 금융·제조·유통·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고객들에게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해왔다”라며 “글로벌 고객들에게도 퍼펙트윈 ERP 에디션의 장점을 적극 알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