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종합가전기업 일렉트로룩스는 무상보증 서비스 기간이 종료된 이후에도 서비스 기간을 연장할 수 있는 ‘보증연장 서비스’를 자사 공식 온라인몰에 론칭했다.
해당 서비스는 일렉트로룩스의 우수한 서비스센터 인프라를 바탕으로 고객이 오랫동안 제품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출시됐다.
무상보증기간을 최대 5년(기본 보증기간을 포함)까지 연장할 수 있으며 플랜별 연장 기간 동안 총 보상한도액(제품의 오리지널 가격) 내에서 불량 수리에 대한 보장을 횟수 무제한 제공한다. 서비스는 기본 제공 보증기간이 만료됨과 동시에 자동 발효된다.
순수한 무상 수리 서비스로 고객의 추가적인 부담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보험금 청구 및 증빙, 수령 절차를 소비자가 직접 진행해야 하는 일반적인 가전제품 보증연장과 달리, 일렉트로룩스의 보증연장 서비스는 불량 접수, 서비스센터 및 엔지니어 방문 등 모든 절차를 일렉트로룩스 고객센터가 담당한다.
서비스 계약금 1회 납부만으로 제품의 전기·전자적 불량·결함을 최장 3년간 보장하기 때문에 매번 수리금액을 청구하고 증빙서류를 전달하는 절차가 존재하지 않아 더욱 편리하다.
일렉트로룩스는 외산 가전 브랜드로서는 최초로 2개의 메이저 서비스 대행사를 동시에 운영하여 서비스센터에 대한 고객 접근성을 타사 대비 2배가량 향상하는 등 혁신적인 시도로 높은 고객 만족도를 제고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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