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가 고객 등급 제도를 개편하고 상위 구매 고객 9999명을 위한 ‘VIP 제도’를 오는 7월 1일부터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그간 컬리는 일정 구매 금액 이상을 충족하는 로열 고객을 위해 ‘컬리 러버스’ 제도를 운영해왔다.
컬리는 이번 VIP 제도 도입을 통해 고객 혜택을 대폭 강화한다. 적립금 혜택만 제공됐던 러버스와 달리 VIP 제도는 온·오프라인 경계 없이 다양한 구매 혜택과 특별한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모두 누릴 수 있도록 설계했다.
혜택 기간도 기존 1개월에서 6개월로 대폭 확대했다. 충성 고객을 대상으로 한 차별화된 혜택을 통해 브랜드 로열티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VIP 제도 신설에 따라 러버스는 오는 6월 30일자로 운영을 종료한다.
VIP 제도는 고객의 반기별 구매 금액에 따라 2개 등급(VVIP·VIP)으로 나눠진다. 구매 실적이 높은 순으로 최상위 고객 999명은 VVIP, 나머지 상위 고객 9000명은 VIP로 선정된다. 첫 혜택 대상자는 올해 1월 1일부터 이달 25일까지의 구매 실적에 기반해 선정할 예정이며, 혜택 기간은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다.
VIP로 선정된 고객에게는 총 5가지의 혜택이 제공된다. 먼저 구매 혜택으로 컬리멤버스 6개월 무료 이용권과 무료배송 쿠폰을 증정한다. 전용 상담 라인도 개설된다. 컬리 이용 관련 고객 센터 문의 시 VIP 전담 상담사와 빠르게 연결되는 서비스다.
더 나은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위한 ‘리미티드 큐레이션’과 오프라인 제휴 혜택도 준비했다. 컬리의 강점인 큐레이션 역량을 바탕으로 컬리 MD(상품기획자)가 직접 엄선한 상품을 제안한다.
오프라인 제휴처 또한 컬리 VIP 고객의 취향을 고려해 블루보틀 해피아워 쿠폰, 면세점 할인 등으로 선정했다. 모든 혜택은 VIP 전용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VVIP 고객에게는 VIP 혜택에 더해 한정판 웰컴기프트와 다이닝위크 경험을 추가로 제공한다. 웰컴기프트는 VVIP를 위해 자체 제작한 상품으로, 디저트계의 에르메스라 불리는 ‘아틀리에폰드’와 협업했다.
아틀리에폰드는 매일 50개 한정 수량만 판매하는 예약제 기반 구움 과자 전문점이다. 다이닝위크는 미식 경험을 중요시하는 VVIP 고객을 위해 미슐랭 레스토랑을 선정, 컬리와 레스토랑이 공동 기획한 VVIP 전용 메뉴를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4분기 중 사전 예약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지웅 컬리 유저마케팅 그룹장은 “이번 VIP 제도는 자사를 애용하는 로열 고객에게 더 특별한 혜택을 주고자 기획했다”며 “컬리 이용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혜택은 물론 컬리 만이 제공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풍성하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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