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는 CGV 강남과 여의도 고객 퇴장로에 컬러유니버셜디자인(CUD)을 적용했다고 4일 밝혔다.
KCC가 자체 개발한 컬러유니버셜디자인은 색각이상자, 고령자 등의 색채인지 특성을 고려해 적색맹이나 녹색맹을 가진 사람들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설계된 컬러 디자인 매뉴얼이다.
식별에 용이한 컬러 배색과 명도 차이를 이용해 누구나 공간·제품·문화 등 정보를 직관적이고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CGV 고객 퇴장로에 컬러유니버셜디자인을 적용함으로써 위급 상황 발생 시엔 누구나 출구, 소화기 등을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게 됐다.
KCC와 CGV는 컬러유니버설디자인 적용 지점을 늘려가고 있다. 현재까지 서울지역 주요 지점 4곳에 적용했으며, 향후 서울을 비롯해 수도권 및 지방으로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KCC 관계자는 “지하주차장, 교육시설, 문화시설 등에 컬러유니버설디자인이 적용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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