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일리 = 이지혜 기자] 경동나비엔이 실내 공기질 관리에 대한 자신감으로 환기청정기 등 ‘체험형 마케팅’ 채널을 다각화하고 있다.
지난달 경동나비엔은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들이 일상 속 환기와 실내 공기질 관리의 중요성을 배우는 ‘나비엔 환기특공대’ 행사를 마련했다. 어린이들은 경동나비엔 환기청정기가 설치된 키즈카페에서 가족의 건강을 위해 나쁜 공기를 물리치고 깨끗한 공기를 순환시키는 환기특공대로서 미션 게임을 수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와 부모 모두가 환기청정기 공기 정화 효과를 직접 체험해보고 실내 공기질 관리의 중요성을 인지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앞으로도 가전제품 구매 고려 시 실제 성능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앞서 지난 4월엔 오프라인 체험 매장 ‘나비엔 하우스 제주점’를 개장했다. 콘덴싱보일러, 환기청정기, 숙면매트, 단열방화문 등 소비자의 건강하고 안전한 일상과 직결된 제품 기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매장은 제품을 전시하고 상담할 수 있는 1층, 실제 집처럼 꾸민 쇼룸에서 다양한 제품을 사용해볼 수 있는 2층, 도어락과 단열방화문과 같은 보안·화재 안전에 대한 차별화된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는 3층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전문 컨설턴트의 도슨트 투어를 운영해 실제 고객이 살고 있는 집에 복잡한 시스템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이해를 돕는다.
오프라인 행사나 매장에 참여, 방문할 수 없는 사람을 위해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도 기획했다. 경동나비엔 공식 홈페이지 내에 마련한 ‘VR 나비엔 하우스’가 그것.
실제 3인 가족이 거주 가능한 집을 구현해 경동나비엔의 생활환경 솔루션을 엿볼 수 있다. 후드와 쿡탑이 설치된 주방, 숙면매트가 설치된 침실, 보일러와 환기청정기를 가동해 따뜻하고 쾌적한 집안 공기 등을 가상으로 체험 가능하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미세먼지, 이상기후 등 우리 일상을 위협하는 환경 속에서 경동나비엔 환기청정기는 고객의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가 되고 있다”며 “이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소비자 접점을 높이고 소비자의 밀접한 생활반경에 긍정적인 가치를 전달하고자 더욱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