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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가 지난달 약 26만5000대의 차량을 판매하며 지난해 보다 소폭 감소한 실적을 거뒀다. 기아는 하반기 출시되는 다양한 친환경 신차 라인업을 바탕으로 판매량 성장을 이뤄낸다는 계획이다.
기아는 지난달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총 26만4313대를 판매했다고 3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월(27만9대) 대비 2.1% 감소한 수치로, 국내와 해외는 각각 8.3%·0.6% 줄었다. 다만 지난 4월(26만1283대)과 비교하면 판매량은 1.2% 상승했다.
국내 시장의 경우 기아는 지난달 총 4만6110대를 판매했는데,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은 쏘렌토로 총 7487대였다. 뒤이어 카니발(7211대), 스포티지(6644대), 셀토스(6120대), 레이(4456대) 등의 순이었다. 특히 쏘렌토와 셀토스는 지난해 같은 달 대비 각각 15.2%, 27.7% 상승하며 전 차종 중 증가율이 두자릿수를 기록한 차종이었다. 아울러 상용차에선 봉고Ⅲ가 4050대 팔리는 등 버스를 합쳐 총 4168대가 판매됐다.
아울러 지난달 해외에선 기아차가 총 21만7819대 팔렸다. 차종별로 보면 스포티지가 4만6025대 팔리며 해외 최다 판매 모델이 됐고 셀토스가 2만1524대, K3(포르테)가 2만1285대로 뒤를 이었다.
이 밖에도 특수 차량은 국내에서 125대, 해외에서 259대 등 총 384대를 판매했다.
기아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EV3 출시, 카니발 HEV 수출 본격화 등 전기차와 하이브리드를 아우르는 판매 확대를 통해 친환경차 중심의 믹스 개선을 동반한 양적 성장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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