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CU는 편의점 금테크 열풍에 따라 금 상품 11종을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해당 금 상품은 도깨비 카드형 골드 4종, 용의 해 카드형 골드 3종, 문화유산 카드형 골드 3종, 네잎클로버 펜던트 메달 1종 등이다.
CU의 커머스 앱 ‘포켓CU’와 오프라인 전국 점포에서 금액을 지불하면 고객이 지정한 주소로 배송받을 수 있다.
CU는 지난 4월 한국조폐공사에서 제작한 0.5g, 1g, 1.87g 카드형 골드 3개 중량을 판매해 1억원에 달하는 실적을 거뒀다. 1g 골드 상품은 판매 시작 이틀 만에, 1.85g도 보름 만에 각각 완판됐다.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30대가 카드형 골드를 가장 많이 구매했다. 30대가 41.6%를 차지한 데 이어 40대 36.5%, 50대 15.3%, 20대 6.6% 순이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최근 불안정한 경제 상황에 실물 자산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어 금 상품 인기가 높아졌다”며 “금리 변동성 등에 대한 기대감으로 관련 투자가 계속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자사의 금 상품은 판매 시점의 금 시세를 반영하는 게 아니라 제조 시점의 시세를 적용한 정찰제로 판매되기 때문에 구매 후 시세 변동에 따라 바로 차익 실현을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카드형 골드 상품은 한국조폐공사에서 제조하고 보증하는 순도 99.9%의 금이다. 가격은 중량과 형태에 따라 10만원대부터 400만원대까지 다양하다.
유성환 BGF리테일 서비스플랫폼팀 책임은 “최근 금테크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자 편의점에서도 MZ세대를 중심으로 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눈에 뜨게 증가했다”며 “앞으로도 소액 투자가 가능한 다양한 금 상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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