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1~3학년 대상…교구 및 활동비 지원
금융감독원은 어린이, 청소년과 어르신 등을 위해 금융교육 봉사활동을 수행할 제12기 대학생 금융교육 봉사단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금감원 e-금융교육센터에서 28일까지 지원할 수 있으며 선발된 단원에게는 금융교육 봉사를 위한 교재(교구)·강의안·활동비 등을 제공한다.
2012년 활동을 시작한 이 봉사단은 초‧중‧고 방문교육, 청소년 ‘방과후 금융교실’, 어르신 ‘디지털 금융교육’ 등의 금융교육 활동을 실시해왔다.
모집대상은 전국 4년제 대학교 1~3학년생이나 해당 학년에 준하는 휴학생이다. 2년의 활동 기간을 감안해 4학년은 선발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 자격은 △금감원에서 지원하는 ‘대학 실용금융’ 강좌를 이수했거나 이수 중인 자 △금감원 FSS 금융아카데미 수료자 △금융교육 봉사경험 있는 자 △한국은행, 한국거래소 등 공적 기관의 금융교육을 10시간 이상 수강한 자 △어린이·청소년·어르신 대상 금융교육 봉사활동에 열의가 있는 자 등이다. 이 중 1개 이상을 충족해야 선발될 수 있다.
발대식에 참여한 봉사단원에게는 금감원장 명의의 ‘FSS 대학생 금융교육 봉사단 위촉장’을 수여한다. 10회 이상 금융교육 봉사활동 시 ‘봉사활동 인증서’를 발급하며 우수 봉사단원 선정 시 포상 등 혜택을 부여한다.
합격자 대상 연수 및 발대식은 8월 23일 개최될 예정이며 불참 시 봉사단 선발이 취소될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