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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들샷, 컬러밤 등 뷰티 제품으로 돌풍을 일으킨 생활용품점 다이소가 패션 부문에도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초여름 더위가 일찍 찾아오면서 초저가 기능성 냉감 의류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2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아성다이소는 최근 ‘이지쿨(EASY COOL) 의류’를 출시했다. 냉감 소재를 활용해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초냉감’ 상품을 추가해 초냉감의류, 냉감의류, 메쉬의류 등 총 30여 종의 라인업을 구축했다.
다이소 냉감 의류는 가격대가 5000원 이내로 이지쿨 메쉬 U넥 반팔 티셔츠와 냉감 런닝은 3000원, 메쉬 심리스 브라는 5000원이다. 경쟁 랜드의 냉감 티셔츠 가격이 10만원이 넘는 것과 비교해보면 다이소의 초저가 전략이 돋보인다.
초저가 전략이 빛을 보면서 빠르게 매출이 늘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 다이소에서 판매한 의류 카테고리 아이템 수는 전년 대비 약 180%, 관련 매출액은 약 160% 신장했다.
다이소가 이번에 선보인 냉감 소재 의류는 올해 패션업계가 주목하는 아이템 중 하나로 SPA 브랜드들까지 관련 시장에 뛰어들었다. 유니클로의 ‘에어리즘’, 탑텐 ‘쿨에어’, 스파오 ‘쿨테크’ 등 냉감의류 상품은 여름 시즌 히트템으로 자리 잡았다.
한편 전국 1500여개 점포에 하루 평균 100만명의 고객이 방문하고 있는 다이소는 패션과 뷰티 부문을 업고 꾸준히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2021년 기준 다이소 매출은 2조6050억원에서 지난해에는 3조4600억원으로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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