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살균기 제조기업 주식회사 정록이 ‘2024 우수상용품 시범사용 제품설명회’에 참가했다고 31일 밝혔다.
해당 설명회는 사전에 평가를 통과한 제품의 시범 사용 소요를 검토하기 위한 자리로, 군수품의 안정적인 조달 여건 보장과 공정 조달 강화, 중소기업의 판로 기회 확대 등 국가 경제 활성화와 군수 혁신의 성공적 도달을 구현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번 설명회에는 129개 기업이 146개 제품을 선보였으며, 그중 정록은 공기살균기 클랜(Klaen)을 소개했다.
클랜은 정록의 자체 개발 플라즈마 모듈에 화생방이나 생화학공격의 제독을 위해 개발한 국방과학연구소의 유연플라즈마 기술을 접목한 제품이다.
특히 2023 하반기 우수상용품 대면평가에서 BB등급을 받으며 시범사용 추천 가능 품목으로 선정됐으며, 혁신제품 선정으로 의정부 경전철 내 전량설치뿐만 아니라 교육기관, 의료기관 등 다양한 기관에 납품이 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국방부의 엄격한 검증을 통과하면서 이번 설명회에 참가해 공기살균기 클랜을 소개할 수 있었다. 국방기술 기반의 제품인 만큼 군인들이 생활하는 부대 내 생활관, 의무실 등 다양한 공간의 실내공기질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2024 제주포럼] “한·일관계 개선 높게 평가, 한·중관계도 신경써야”…역대 외교장관들의 조언
- 부산시교육청, 학부모를 위한 영수캠프 토크콘서트 개최
- 경기주택도시공사, 2024년 민간협력기술개발사업 과제 공모
-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범시민준비위원회, 제주도에서 국내 홍보활동 강화
- 인천시,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 기점 노후상수관 전면 교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