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본현대생명은 직원들의 안전 인식 강화와 고객정보보호를 위해,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시행했다고 31일 밝혔다.
푸본현대생명의 안전사고 예방 활동은 재난에 대비한 행동요령 등을 사전에 파악하게 하고, 안전보건교육을 통해 사업장내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한다는 취지에서 시행됐다.
푸본현대생명은 안전사고 예방 활동으로 ▲화재예방교육 ▲고객정보보호 활동 ▲임직원들에 대한 안전보건교육 등 총 3개의 테마로 이루어 졌다.
화재예방교육에서는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실습, 건물내 비상대피로를 확인했고, 실제 대피 훈련도 시행했다. 대고객 서비스 필수 직원들은 본사를 대체할 대체 사업장을 점검하고, 전산복구활동 등도 시연했다.
고객정보보호 활동으로는 매년 전자금융기반시설에 대한 취약점을 점검하고, 정보보호위원회 및 개인정보정보 담당자 협의체를 운영해 보안대책 수립 및 점검 활동 등을 시행하고 있다.
매월 ‘보안의 날’을 실시해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재차 강조하고, 수시로 현장 보안점검과 임직원 대상 스팸메일 모의 훈련도 시행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을 기반으로 푸본현대생명은 지난 2013년 이후부터 지금까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국제표준 정보보안경영시스템(ISO27001)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의 안전보건교육은 임직원 뿐만 아니라, 상주하는 협력사 직원들과 함께 시행되고 있다.
안전보건 관리책임자를 중심으로 활동 계획을 수립하고, 전사 시설물 관리와 임직원 건강증진관리를 시행하고 있다.
사업장에 상주하고 있는 협력사 직원들과 함께 안전보건 협의체를 구성해 매월 사무공간에 대한 안전시설점검과보건환경 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관계자는 “안전사고 예방 활동은 재난에 대비하고, 사무실 내 안전사고 예방에 중점을 뒀다”며 “정기적인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통해,고객과 임직원, 협력사 직원까지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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