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크 기업 노머스는 한국거래소에 코스닥시장 상장을 위한 상장예비심사 신청서를 제출하고 기업공개(IPO) 절차에 돌입했다고 31일 밝혔다.
노머스는 올해 하반기 코스닥시장 상장을 목표로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와 플랫폼을 접목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종합 엔터 솔루션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국내외 아티스트와 글로벌 팬덤을 대상으로 시장을 개척해 온·오프라인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플랫폼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노머스의 지난해 매출은 약 423억 원이다. 2020년부터 매년 투자 유치에 성공했고, 지난해 PRE-IPO 라운드를 설립해 총 600억 원 규모 누적 투자 금액을 달성했다.
특히 산업은행, JB인베스트먼트, IMM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파트너스 등 다수의 기관투자자들의 러브콜을 받았다고 노머스 측은 설명했다.
김영준 노머스 대표는 “노머스는 콘텐츠, 커머스, 공연, 팬덤 플랫폼 등 아티스트와 팬이 만나는 모든 경험을 보다 편리하고 다채롭게 제공하는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에 많은 관심을 받아 이번 코스닥 상장을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IPO로 밸류 체인을 강화해 아티스트 및 소속 회사가 상호 윈-윈하고 팬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글로벌 종합 엔터 솔루션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