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29일 경기도 파주 연풍초등학교에서 ‘1사 1교 금융교육’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1사 1교 금융교육은 전국 초∙중∙고등학생들의 올바른 금융인식 형성과 건전한 금융생활 습관 조성을 위해 금융기관과 학교가 함께 금융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2018년 파주 연풍초등학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7년동안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이번 교육은 연풍초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금융생활’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영희 애큐온저축은행 금융소비자보호팀 매니저가 강사로 나서 화폐의 역사, 세계의 화폐, 생활 속 금융 상식 교육을 진행했다. 틀린 그림 찾기, 화폐 속 그림 찾기, 금융지식 O.X 퀴즈 등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로 이뤄졌다.
아울러 두 회사는 기부금 1000만 원을 조성해 학교 측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연풍초 학생들의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길광하 애큐온캐피탈 사회책임운영위원장은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2018년부터 아이들의 올바른 금융습관 및 경제관념 형성을 위해 ‘1사1교 금융교육’ 사회책임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며 “이번 금융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어려운 금융 및 경제개념의 기초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고 현명한 소비생활을 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2030년부터 ‘원전 셧다운’…與김석기, ‘고준위 특별법’ 1호 법안 발의
- 수도권·국립대 4명중 1명 이상 무전공 선발
- 콘진원 북경센터, 항저우 애니페스티벌 상담회 참가
- [입시 지각변동] 전남대 78%·부산대 69%·조선대 65%…의대 증원분 40%는 지역서 선발
- 한남대, 대덕구와 ‘K-스타트업밸리 조성’ 취업창업 프로그램 개발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