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전문 플랫폼 라이트브라더스(대표 김희수)가 지난 22일부터 25일 나흘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유럽 최대 규모 스타트업·테크 전시회 ‘비바테크놀로지 2024(이하 비바테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비바테크는 2016년 시작한 유럽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전시회로, 세계 스타트업, 투자자, 바이어, 미디어 등이 모여 최신 기술 동향을 교류하는 국제 행사다. 올해 전시회에는 1만3500개 스타트업이 참가하고 16만 명 이상의 참관객이 방문했다.
IBK창공 기업으로서 비바테크 한국관에 참여한 라이트브라더스는, 24일(현지시간) 비바테크 행사장 내 스위스관에서 진행된 “My Global Village” 국제 스타트업 피칭 경연대회에 참가했다.
비바테크에 참여하는 전세계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헬스 바이오/ AI/스포츠 문화관광/B2B/ 리테일 푸드/스마트시티 총 6가지 세션으로 구분되어 이루어진 경연대회에는 예선을 걸쳐 한 세션당 10~12개의 스타트업이 최종 피칭에 올랐다.
라이트브라더스는 이중 스마트시티 세션 최종 피칭에 올라 스위스테크 스마트시티분야 2위에 올랐다. 발표는 언론파트너 “My Global Village”를 통해 실시간 중계되었으며, 수상자는 향후 “My Global Village” 가 조직하는 모든 데모데이/네트워킹 행사 무료 초청되며 수상자를 대상으로 미디어, 투자자, 유통업자 및 최종 고객과 매칭도 지원될 예정이다.
라이트브라더스의 이번 수상은 앞서 15~16일 양일간 열린 아시아 최대 스타트업 축제인 ‘스시테크 도쿄 챌린지2024’에서 한국 기업으로서 유일하게 준결승에 오른 후 곧바로 이루어낸 성과로, 글로벌 시장에서 라이트브라더스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입증한 것이기도 하다.
스시테크 도쿄에 이어 파리 비바테크를 주도한 라이트브라더스 하정윤 글로벌헤드는 “자전거 산업의 DX, 자전거를 통한 GX를 위한 라이트브라더스의 솔루션이 ‘도시문제를 해결하는 지속가능한 테크’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기업들과 접점을 넓혀 해외 시장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라이트브라더스는 영국 파이낸셜 타임스가 선정한 ‘2024 아시아·태평양 고성장 기업 500대’ 기업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