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에이치엔(NHN(181710)) 클라우드는 SK쉴더스와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 인증 컨설팅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CSAP 인증 컨설팅 사업 관련 공동 영업 및 마케팅을 수행한다. 클라우드 인프라 생성·관리 서비스 및 클라우드 네이티브 중심 기술지원 서비스, 중소 및 중견 기업(SME) 고객사를 위한 전문 정보보안 서비스 등을 상호 협력한다.
양사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CSAP 인증 비용 지원 프로모션’을 공동 전개한다. 신청 고객사는 상담을 거쳐 500만 원 상당의 NHN클라우드 인프라 이용 크레딧을 지원받는다. 또 NHN클라우드와 SK쉴더스의 전문성 높은 인증 컨설팅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올해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SaaS CSAP 인증 심사를 준비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향후 양사는 각 사가 보유한 클라우드·보안 등 경쟁력을 융합해 인증 컨설팅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다양한 산업군에서 사업기회를 공동으로 발굴하는 등 시너지를 낼 예정이다.
김동훈 NHN클라우드 대표는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을 갖추기 위해서는 인프라와 보안 역량의 융합이 필수적”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검증된 CSAP 인증 노하우와 보안 전문성을 합쳐 차별화된 인증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생성형 AI 달고 코파일럿 지원…삼성 ‘갤럭시북4 엣지’ 내달 출시
- 한화운용 ‘ARIRANG글로벌HBM반도체ETF’, 상장 후 108%↑…HBM 효과
- 지연율 높은 항공사, ‘에어서울·제주항공’…운항신뢰 등급하락
- LG헬로비전, 방송채널 개편…지역 예능에 특화
- 카카오뱅크,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