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유통센터는 29일 중소기업유통센터 목동 사옥에서 중소상공인희망재단과 중소상공인 우수제품의 발굴과 판로지원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중소상공인희망재단’은 중소상공인 경영 활성화와 온라인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해 지난 14년 설립된 비영리 공익재단으로, 중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 강화와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중소상공인희망재단은 우수 중소상공인의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입점 연계와 마케팅, 홍보 등을 통한 제품 경쟁력 향상을 위해 힘을 모을 계획이다.
특히, 중소상공인희망재단이 1차 선발한 추천기업을 대상으로 행복한백화점, 중소기업제품 전용판매장, 대형유통망 오프라인기획전, 판판셀러 등 중소기업유통센터의 지원사업과 연계될 기회를 제공한다.
최종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할인쿠폰, 사은품 행사 등 다양한 형태의 홍보·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며, 이를 통한 소비자 후생 증대 등의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이태식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이사는 “중소상공인희망재단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우수한 상품과 기술력,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에도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상공인을 발굴하고, 유통시장 진출 초기 단계에서 자생력을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을 희망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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