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조현민 한진 사장은 29일 한국패션산업협회가 주최한 ‘글로벌패션포럼’에서 “K-패션 브랜드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 한진의 물류 서비스 ‘숲’이 해답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포럼은 ‘K패션 격변기 활로는 글로벌!’이라는 주제로 그랜드하얏트서울 호텔에서 열렸으며, 패션산업협회 회원사 대표와 임원 130여명이 참석했다.
조 사장은 ‘글로벌 런웨이: 성공적인 글로벌 패션 시장 데뷔를 위한 준비 전략’이라는 주제 강연에서 “최근 K-팝, K-콘텐츠가 세계 각지에서 인기를 끌면서 K-패션 역시 주목받고 있다”며 “이러한 흐름을 읽고 2년 전부터 K-패션의 글로벌 데뷔를 위해 물류뿐 아니라 현지 비즈니스를 돕는 통합 서비스를 준비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브랜드 입장에서 좋은 상품 개발과 제작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맞는 채널을 찾아주고 효과적인 마케팅에 물류까지 알아서 해주길 바랄 것”이라며 “그 통합 서비스가 한진의 물류 서비스 ‘숲’이다”라고 역설했다.
‘숲’은 한진의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와 패션 업계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한진은 해외 판매처 연결, 전시와 박람회 참여 등 글로벌 판매와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패션 특화 물류를 강화하고 있다.
그는 “한진의 30여 년간의 패션 B2B(기업 간 거래) 물류 경험과 해외 네트워크가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올 초 론칭한 다른 물류 서비스 ‘숩핑’도 소개했다.
‘숩핑’은 숲 서비스에 ‘쉬핑(Shipping)’을 합성한 말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해외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판매, 소량의 샘플 발송, 해외 팝업 행사, 박람회 참가 등 다양한 맞춤형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
조 사장은 “브랜드 입장에서는 성공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입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함께할 파트너사가 필요하다”며 “해외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콜라보 출시, 현지 매장 오픈 지원, 한진 해외 물류센터를 활용한 국내 배송처럼 빠른 서비스 등 숲과 숩핑을 결험한 연속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항만 컨테이너 터미널을 패션쇼 런웨이 장소로 활용하거나 해외 물류센터에서 라이브 판매를 진행하면서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실시간으로 패킹해 출고하는 절차를 보여준다면 고객에게 색다른 경험과 신뢰감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제안했다.
마지막으로 조 사장은 “한진의 국내외 물류 인프라와 숲의 맞춤 서비스가 K-패션 브랜드의 성공적인 해외 시장 진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 많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