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은 문화·예술·체육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6월 12일까지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2024년 지역연계 학생동아리’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2024년 지역연계 학생동아리’는 또래 친구들과 함께 문화·예술·체육 활동을 체험하면서 협동심과 체력, 예술적 감성과 소양을 함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기장군 주최와 드림잡스쿨부산 주관으로 6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총 25회로 진행된다.
참여 학생들은 △치어리딩 △웹툰창작 △샌드아트 동아리 활동을 통해 잠재된 재능과 끼를 발굴하고, 또래와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능력도 배양하게 된다. 또한, 학생들이 6개월간 배우고 익힌 성과물은 지역행사와 연계한 전시회나 발표회를 통해 학부모와 지역 주민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모집인원은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및 중학생 120여 명으로,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5월 27일 오전 10시부터 6월 12일 오후 18시까지 온라인(QR코드 스캔)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평소 접하기 힘든 프로그램을 배우고 성과공유회를 통해 성장하는 기회를 얻고 싶은 관내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각 동아리는 정관 3개 반과 기장 3개 반으로 나뉘어 총 6개 반으로 운영되며 반별 정원은 15명~20명이다. 정관 3개 반은 CGV 건물 2층 스테이션K 및 우아댄스아카데미에서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며, 기장 3개 반은 다행복한종합사회복지관에서 13시부터 15시까지 진행된다.
정종복 기장군수는“이번 동아리 활동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의 소양 함양은 물론 소통과 공감 능력 또한 키우길 바란다”면서 “기장의 꿈나무들이 다양한 문화·예술·체육 활동을 접하면서 전인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시각 인기 뉴스
- 한동훈표 특별감찰관, 야당서 ‘선 긋기’
- 백종원 레미제라블 9호처분범 누구 신상 사진 얼굴 방송 언제
- 고속도로 2차로까지 튀어나온 적재물에 '쾅'…"트럭 기사는 피해자 주장"
- “인류 미래, 먹는 문제 해결이 최우선”… 글로벌 창발가 ‘월드푸드테크포럼 2024’ 개최
- 한국 야구, WBC와 LA 올림픽을 위한 새로운 희망을 찾아라
- '열혈사제2' 문우진 "반 1등, 전교 6등" 성적표 공개…벌써부터 엄친아 모먼트
- 이스라엘, 레바논 200곳 맹폭…헤즈볼라 대변인 사망
- '780만' 1인 가구가 말하는, 외로워도 현재 삶에 만족하는 이유
- “매우 상세했던” 메츠의 소토 영입 프리젠테이션…이젠 양키스 차례, 6억달러+α FA 모시기 ‘대작전’
- 고어텍스 추천, 막바지 가을 단풍산행 도와줄 등산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