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롯데호텔앤리조트는 2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서울에서 롯데멤버스와 ‘롯데그룹 통합 아이디(ID) 도입’ 업무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29일 밝혔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공식 홈페이지와 앱(어플리케이션)에 롯데그룹 통합ID를 도입한다.
전체 엘포인트 회원 중 약 3300만명에 달하는 롯데그룹 온라인 통합회원은 통합ID로 롯데호텔앤리조트의 멤버십 프로그램 ‘롯데호텔 리워즈’를 간편하게 가입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양사는 이번 통합회원제 도입과 마케팅 협력의 효과로 고객 맞춤형 마케팅에 따른 개인화 경험의 제공이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엘포인트 앱 내에 롯데호텔앤리조트의 각종 PB(자체 브랜드) 상품과 상품권 등을 판매하는 이커머스 채널인 ‘이숍’(e-SHOP)을 연동한 회원 전용 호텔 전문관도 개설한다. 다양한 특전 상품들이 판매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호텔 아이템을 중심으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가까운 시일 내에 선보일 방침이다.
김태홍 롯데호텔앤리조트 대표이사는 “인공지능(AI)의 중요성이 커진 시대에 걸맞은 데이터 기반 호텔 경영 확대의 계기로 여긴다”며 “리테일 데이터 영역에서 특화된 롯데멤버스의 테크 역량을 빌려 호텔 서비스와 마케팅에서 향상된 시너지를 낼 방안을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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