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금산군은 지난 28일 금산군농업기술센터에서 농촌체험농장 네트워크 강화 및 콘텐츠 다각화를 위해 농촌체험 치유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금산군농촌체험치유연구회 소속 28개 농장이 체험 및 홍보 부스를 운영했으며 관내‧외 유치원 및 초중고 학생 500여 명이 방문해 치유체험프로그램을 경험했다.
주요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전통떡, 블루베리 청 음료 시식 등을 비롯해 딸기구름 스무디 만들기, 천연염색 체험, 말 먹이 주기, 인삼비누 만들기 등 다채로운 치유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또, 사진 찍기 좋도록 행사장을 연출하고 포토존을 구성해 방문객들에게 좋은 추억을 가져갈 수 있도록 했다.
치유농업은 농업 자원을 이용해 신체, 정서, 심리, 인지, 사회 등 건강을 도모하는 활동으로 채소, 꽃 등 식물뿐 아니라 가축, 산림 등 농촌문화자원을 활용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활동을 말한다.
농사일을 치유 수단으로 이용하는 것으로는 건강, 돌봄 서비스 등이 있으며 군은 금산군치매안심센터 수업 등 프로그램에 치유농업을 활용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관내 치유프로그램을 소개할 뿐 아니라 관내 농촌체험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농가들이 네트워크를 형성해 품질을 향상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의 치유농업프로그램이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시각 인기 뉴스
- '김민재 상대로 시도한 공격은 비참하게 끝난다'…분데스리가 주간 베스트11 선정
- (주)나무와사람들, 친환경 페인트를 넘어 프리미엄 하드웨어 시장 진출
- 레고, 크리스마스 테마 신제품 12종 선봬
- “가슴도 나와요” 20대 성전환자가 아버지 때문에 고민하는 이유
- 잘생기기로 두 번째 가라면 서러운 정우성이 꼽은 '한국 최고의 미남'
- “기아, 신차 얼마 안 됐는데…” 글로벌 1위 신차 등장에 ‘긴장감 폭발’
- '흑백요리사' 파브리가 한국에 오게 된 계기
- 현재 축구 선수 유튜브계에서 1황이라는 이천수
- 마틴 스콜세이지 감독과 똑닮은 강아지
- 최현석이 요리하는 돌아이를 싫어했던 이유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