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28일부터 오는 10월 11일까지 청도군보건소 건강증진센터에서 11개 초등학교 3~5학년 학생 450명을 대상으로 수영 실기 및 안전교육을 개인별 10시간씩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청도군과 청도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수영강습과 함께 수상 안전사고로부터 생존능력을 높일 수 있는 응급처치, 자기구조법 등의 이론과 실기 교육을 병행해 운영한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수영교육을 받은 학생들이 스스로의 체력 향상뿐만 아니라 위급한 상황에서 자기 자신의 생명을 보호할 수 있도록 청도 관내 초등학생들에게 수영교육을 매년 실시할 수 있게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청도군의 미래인 어린이들을 위해 건강증진 등 여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저출산 극복에도 적극 노력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시각 인기 뉴스
- 이강인과 비슷하네→이제 오른발도 잘 써요! '약발'로 해트트릭 완성한 괴물 ST
- 박태환 출전에 논란, '생존왕' 수영 대결 긴장 고조
-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주차장 예약 장기주차 요금 할인
- 조현우, 팔레스타인전 승리 다짐 '올해 마지막 A매치'
- 김도영, "이 악물고 준비하겠다"…한국 야구의 미래를 향한 다짐
- '별밤' 지드래곤, 스카프 쓰고 등장 "사람들 많아 깜짝 놀라" 수줍
- 변화의 바람 예고한 허정무, 축구협회장 선거 출사표
- 김도영, 프리미어12서 한국 야구의 새 희망으로 부상
- "♥윤종신 눈 감아!" 전미라, 초미니 입고 명품 각선미 과시 '눈길↑'
- "기억이 안 나요" 한지현, 촬영 중 술 취해…신동엽도 당황 "재훈이 형 도와줘"
댓글0